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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공공배달앱 “잘 나가네”…‘먹깨비’ 4월 주문건수, 전년보다 431%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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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공공배달앱 “잘 나가네”…‘먹깨비’ 4월 주문건수, 전년보다 431% 증가

제주 공공배달앱 먹깨비.

제주 공공배달앱 먹깨비.

제주의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제주도는 지난 3월과 4월 먹깨비의 주문건수가 각각 4만139건, 6만2546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90%, 431%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먹깨비 가맹 외식업체 역시 4266곳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962곳에 비해 44% 증가했다. 현재 제주지역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 2만여개 외식업체 중 20% 정도가 먹깨비에 가입했다.

회원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3만3661명에서 올해 5만7370명으로 70% 증가했다.

먹깨비가 급격하게 성장하게 된 배경에는 지역에서 활발히 진행 중인 공공배달앱 이용 확산 운동이 효과를 발휘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제주에서는 지난 3월10일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한 ‘3고(GO) 챌린지’가 진행돼왔다.

제주도소상공인연합회에서 시작한 릴레이 챌린지로, ‘민생경제를 살리고(GO), 소상공인을 살리고(GO), 먹깨비앱과 탐나는전을 사용하고(GO)’의 의미를 담고 있다.

지역화폐 ‘탐나는전’ 15% 포인트 적립 혜택을 먹깨비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과 달리 수수료 1.5%, 입점비·월사용료·광고비 무료 혜택이 있다.

도 관계자는 “‘먹깨비’ 이용 급증으로 도에서 지원 중인 하루 3000원 배달비가 예산 소진으로 곧 조기 종료될 수 있다”면서 “다만 배달비 지원 시책을 중단없이 지속하기 위해 사업비를 추가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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