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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스만이 끌고 무쏘EV가 밀고…4월 국내 픽업트럭 판매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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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픽업트럭 등록 대수가 작년 같은 달보다 2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4월 국내 픽업트럭 신규 등록 대수는 2336대로 작년 동월 대비 102.6% 급증했다.

픽업트럭 월 등록 대수가 2000대를 넘어선 것은 2022년 10월 2205대 이후 2년 7개월 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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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 = 경향신문&NAVER MEDIA 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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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스만이 끌고 무쏘EV가 밀고…4월 국내 픽업트럭 판매 ‘껑충’

더 기아 타스만. 기아 제공

더 기아 타스만. 기아 제공

지난달 픽업트럭 등록 대수가 지난해 같은 달보다 2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 타스만, KG모빌리티(KGM) 무쏘EV 등 신차 출시에 따른 것으로, ‘반짝 특수’를 넘어 추세로 자리잡을지 관심이 쏠린다.

20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4월 국내 픽업트럭 신규 등록 대수는 2336대로 지난해 동월 대비 102.6% 급증했다. 픽업트럭 월 등록 대수가 2000대를 넘어선 것은 2022년 10월 2205대 이후 2년7개월 만이다.

올해 초 출시된 기아 중형 픽업트럭 타스만과 KGM의 첫 전기 픽업트럭 무쏘 EV가 성장을 이끌고 있다. 타스만은 지난달 모두 857대가 등록되며 전달 대비 792.7%라는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같은 기간 무쏘EV도 121.1% 늘어난 504대가 팔렸다.

그동안 국내 픽업트럭 시장은 완성차 5사 기준으로 KGM의 렉스턴 스포츠와 코란도 스포츠, 한국지엠의 콜로라도와 시에라 모델이 유일했다. 그중에서도 렉스턴 스포츠가 전체의 90%가량을 차지했는데 판매가 점점 줄면서 전체 픽업트럭 시장도 덩달아 축소됐다.

2017년 2만3574대이던 픽업트럭 등록 대수는 2018년 4만1467대, 2019년 4만2825대로 증가하다가 2020년 3만8929대, 2021년 3만902대, 2022년 2만9685대, 2023년 1만8199대, 2024년 1만3954대로 계속해서 쪼그라들었다. 특히 2023년에는 2012년(1만9786대) 이후 11년 만에 등록 대수 2만대 선이 무너지기도 했다.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타스만과 무쏘EV가 ‘메기 효과’(강력한 경쟁자의 존재가 다른 경쟁자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현상)를 일으킬지 주목된다”고 말했다.

무쏘 EV. KG모빌리티 제공

무쏘 EV. KG모빌리티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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