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감칠맛과 깊은 풍미”…서울드래곤시티 정통 중부식 포기김치 내놨다



완독

경향신문

공유하기

닫기

보기 설정

닫기

글자 크기

컬러 모드

컬러 모드

닫기

본문 요약

닫기
인공지능 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본문과 함께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공 = 경향신문&NAVER MEDIA API)

내 뉴스플리에 저장

닫기

“감칠맛과 깊은 풍미”…서울드래곤시티 정통 중부식 포기김치 내놨다

입력 2025.05.20 18:05

서울드래곤시티가 20일 포기김치 신제품을 출시했다. 서울드래곤시티 제공

서울드래곤시티가 20일 포기김치 신제품을 출시했다. 서울드래곤시티 제공

서울드래곤시티가 한식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서울드래곤시티 포기김치’를 공식 론칭하며 특급호텔 김치 시장에 합류했다.

이번 신제품은 특급호텔의 프리미엄 김치를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가정간편식(HMR) 형태로 출시됐다. 김치에 사용된 재료는 모두 국내산으로, 주재료인 배추를 비롯해 무와 고춧가루, 마늘, 양파 등 부재료까지 전국 주요 국내 산지에서 수확한 신선한 농산물을 엄선했다.

서울드래곤시티측은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기본으로 깊은 감칠맛과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정통 중부식 김치로, 서울드래곤시티의 한식 전문 셰프가 오랜 시간의 연구 끝에 만들었다”고 밝혔다. 김치에 깊은 맛을 책임지는 육수는 건조 다시마와 멸치를 우려내 깔끔한 기본 맛을 살리고 여기에 밴댕이를 더해 진하고 풍부한 감칠맛을 끌어올렸다는 설명이다.

제품은 4㎏의 넉넉한 용량으로 출시됐다.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제조시설에서 생산되며 자체 전문 배송 시스템을 통해 신선함을 유지한 상태로 고객에게 전달된다.

‘서울드래곤시티 포기김치’는 공식 웹사이트와 온라인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향후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 등으로 판로를 넓힐 예정이다. 가격은 4만3000원이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서울드래곤시티만의 식음 경쟁력과 한식 전문 셰프의 노하우를 담아낸 특급호텔 김치의 맛을 일상에서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며 “서울드래곤시티 김치가 프리미엄 김치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AD
  • AD
  • AD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