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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 한국과 일본 그룹사 최고경영자들이 세계 행사에 함께 참석했다.

롯데는 행사장에 체험형 미팅룸과 휴식 공간인 웰니스 라운지를 조성해 참가자들에게 롯데 브랜드와 제품도 홍보했다.

롯데 관계자는 "세계 유수의 소비재 기업들과 네트워킹하며 우리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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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한일 그룹사 CEO 총출동…“원롯데 시너지 강화”

입력 2025.06.15 14:02

  • 이성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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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한일 그룹사 CEO 총출동…“원롯데 시너지 강화”

롯데그룹 한국과 일본 그룹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세계 행사에 함께 참석했다. ‘원롯데’ 시너지를 통해 그룹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서다.

롯데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2025 소비재 포럼’(CGF) 글로벌 서밋에 참석했다고 15일 밝혔다.

소비재 포럼은 1953년 설립된 소비재업계 글로벌 협의체로, 아마존·월마트·이온·네슬레 등 전세계 70여개국, 400여개 제조사 및 유통사가 회원으로 등록돼있다. 롯데는 2012년부터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롯데는 올해 행사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남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과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 다마츠카 겐이치 일본 롯데홀딩스 대표, 나카시마 히데키 일본 롯데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국과 일본 롯데는 지난해 8월 신 회장 주재로 열린 ‘원롯데 식품사 전략회의’를 기점으로 원료 조달과 제품 수출,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 메가 브랜드 육성 1호 제품인 빼빼로의 지난해 수출액은 701억원으로 전년보다 30% 증가했다고 롯데는 밝혔다.

양국 롯데 계열사 대표들은 행사 기간 소비재 기업의 최고경영진들과 만나 신규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했다. 미국의 글로벌 식음료 회사 펩시코와 영국의 리테일 테크 기업 오카도, 싱가포르 최대 유통업체 NTUC 페어프라이스 등과 사업 관계를 맺고 있는 기업들과 만나 파트너십을 다졌다.

롯데는 행사장에 체험형 미팅룸과 휴식 공간인 웰니스 라운지를 조성해 참가자들에게 롯데 브랜드와 제품도 홍보했다.

롯데 관계자는 “세계 유수의 소비재 기업들과 네트워킹하며 우리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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