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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요약

GS칼텍스는 자사 주유 결제 애플리케이션 '에너지플러스'가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202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시스템·서비스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은 주유 고객의 편의성 및 디자인과 기술 융합을 기반으로 한 사용자 경험 혁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기능인 '바로주유 서비스'는 고객이 유종, 주유량 등 주유 패턴과 결제 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할인, 적립, 결제를 한 번에 처리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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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 = 경향신문&NAVER MEDIA 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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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주유 앱’ 세계 3개 디자인상 석권…글로벌 정유사 최초

입력 2025.10.15 15:03

수정 2025.10.15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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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동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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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는 자사 주유 결제 애플리케이션(앱) ‘에너지플러스’로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202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시스템·서비스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GS칼텍스는 지난 8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9월 ‘IDEA 디자인 어워드’를 포함해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3개 어워드를 석권하게 됐다. 3개 어워드 수상은 글로벌 정유사 최초다.

에너지플러스 앱은 주유 고객의 편의성 및 디자인과 기술 융합을 기반으로 한 사용자 경험 혁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기능인 ‘바로주유 서비스’는 고객이 유종, 주유량 등 주유 패턴과 결제 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할인, 적립, 결제를 한 번에 처리해준다.

GS칼텍스는 2021년 에너지플러스 앱 출시 후 편의 기능을 지속해 추가하고 있다. 올해에는 국내 정유사 최초로 자동차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유소 찾기, 바로주유, 쿠폰·포인트 조회가 가능한 ‘카 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서비스’를 출시했다. 또한 스마트폰을 흔들기만 하면 바로주유 기능을 빠르게 실행하는 서비스도 도입했다. 인공지능(AI)을 통해 소비자 불만을 자동 수집·분류해 수개월 이상 걸리던 문제 해결 기간을 1개월 이내로 단축했다.

앱 기능을 꾸준히 개선시킨 결과 앱 누적 가입 고객 수가 2021년 15만명에서 최근 196만명으로 13배가량 늘어 국내 정유 4사 중 1위를 차지했다고 GS칼텍스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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