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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요약

쿠팡은 올해 1분기와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2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다만,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던 지난해 4분기에 비해서는 낮은 수준이다.

3분기 매출 대비 영업이익률은 1.7%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개선됐지만 올해 1분기보다 낮고 2분기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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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3분기 매출 사상 최대치 경신···영업이익 2000억원대 ‘3분기 연속’

입력 2025.11.05 07:45

  • 박상영 기자
  • 기사를 재생 중이에요

서울의 한 쿠팡 물류센터를 오가는 차량 모습. 연합뉴스.

서울의 한 쿠팡 물류센터를 오가는 차량 모습. 연합뉴스.

쿠팡은 올해 1분기와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2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은 약 12조8455억원으로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5일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245억원(1억 6200만 달러·분기 평균 환율 1386.16원 기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51.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수치는 1분기(2237억 원)와 비슷한 수준이며, 2분기(2093억원)보다 소폭 증가한 수치다. 다만,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던 지난해 4분기(4353억원)에 비해서는 낮은 수준이다.

3분기 매출 대비 영업이익률은 1.7%로, 지난해 같은 기간(1.38%)보다 개선됐지만 올해 1분기(1.9%)보다 낮고 2분기(1.7%)와 같다.

매출은 12조8455억원(92억6700만달러)으로 20% 늘며 분기 기준 최대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1316억원(9500만달러)으로 51%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핵심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1조615억원(79억8000만달러)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늘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올해 3분기 기준 2470만명으로, 1년 전보다 10% 증가했다.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에서 고객 1인당 매출은 44만7730원(323달러)으로 7% 상승하는 등 고객층과 매출 모두 견고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은 1조7839억원(12억87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보다 31% 늘었다. 성장사업 부문의 조정 에비타(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404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4.6%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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