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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요약

LG유플러스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했다.

LG유플러스 측은 "희망퇴직에 따른 일회성 인건비 1500억 원이 반영된 영향"이라며 "이를 제외하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6.7% 늘어난 3117억 원으로 개선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3분기 무선 사업 매출은 5G 스마트폰 이용자 증가와 이동통신·알뜰폰 가입회선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5.6% 늘어난 1조7114억 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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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 = 경향신문&NAVER MEDIA 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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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영업이익 34% 감소…“희망퇴직 영향”

입력 2025.11.05 16:17

수정 2025.11.05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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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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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로고 이미지. LG 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로고 이미지. LG 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했다. 희망퇴직에 1500억원이 투입된 영향이 컸다.

LG유플러스는 5일 계열사를 포함한 연결 기준으로 매출 4조108억원, 영업이익 1617억원, 당기순이익 49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4.3%, 63.6% 줄었다.

LG유플러스 측은 “희망퇴직에 따른 일회성 인건비 1500억원이 반영된 영향”이라며 “이를 제외하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6.7% 늘어난 3117억원으로 개선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무선 부문이 실적을 지탱했다. 3분기 무선 사업 매출은 5G 스마트폰 이용자 증가와 이동통신(MNO)·알뜰폰(MVNO) 가입회선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5.6% 늘어난 1조7114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서비스 수익도 5.2% 증가한 1조6272억원이었다.

무선 가입회선은 사상 처음 3000만개를 돌파해 3025만9000여개를 기록했다. 전체 가입자 중 5G 가입자 비중도 81.6%로, 지난해 동기보다 11.4%포인트 높아졌다.

인터넷과 IPTV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 매출은 6734억원으로 3.5% 증가했다. 기가인터넷 가입자 확대가 성장세를 이끌었다. IPTV는 가입자가 3.3% 늘었지만, 매출은 0.4% 감소한 3342억원을 기록했다.

AI데이터센터와 솔루션 등으로 구성된 기업인프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4279억원이었다. 평촌2센터 신규 고객 입주에 따른 가동률 상승이 주된 요인이다. 다만 B2B 솔루션과 기업용 전용회선 매출은 소폭 줄었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리스크책임자(CRO)는 “희망퇴직에 따른 일회성 비용에도 모바일 부문 성장으로 견조한 실적을 냈다”며 “AI 서비스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제고, 주주환원 확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기업가치 제고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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