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튜브, 신규 웹툰 플랫폼 티저 사이트 공개

19일 공개된 아튜브 웹툰 플랫폼 티저 사이트 (출처 : 아튜브홈페이지)

19일 공개된 아튜브 웹툰 플랫폼 티저 사이트 (출처 : 아튜브홈페이지)

넘버스(대표 문영오)가 운영하는 차세대 미디어 프로젝트 '아튜브(Artube)'가 20일 웹툰 플랫폼 티저 사이트를 19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아튜브가 선보일 웹툰 플랫폼은 창작자를 적극 지원해 '콘텐츠 제공자의 권리와 보상 극대화'를 목표로 삼고 있다. 작가의 수익은 블록체인 상에서 모두 투명하게 확인해 창작자가 자신의 가치와 권리를 한눈에 알 수 있으며, 웹툰 구매 외에도 독자가 창작자를 직접 후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작가의 수익 모델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특히 아튜브 웹툰 플랫폼에 주목할 점은 추후 선보일 '인센티브 Pool'이다. 인센티브 풀을 통해 창작자가 작품 활동을 활발하게 할수록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독자들도 SNS 홍보 이벤트 참여, 웹툰 번역, 마케팅 서포팅 등 다양한 활동에 따라 플랫폼 기여도가 쌓이고,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창작자와 독자들이 활발하게 활동할수록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셈이다.

아튜브 측은 "아튜브 웹툰 플랫폼의 가장 큰 목적은 창작자의 수익을 최대한 보장하는 시스템을 선보이는 것이다. 조만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아튜브만의 기능과 혜택을 계속 추가해 웹툰 업계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튜브 웹툰은 정식 사이트 오픈에 앞서 공모전을 준비 중이다. 아튜브 프로젝트는 꾸준한 공모전을 통해 플랫폼을 함께 성장시킬 창작자를 지속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Today`s HOT
프란치스코 교황이 빙문할준비를 하는 파푸아뉴기니 무용수 셰이크 하시나 전 총리 퇴임을 기념하는 방글라데시 2026 월드컵 아시아 예선에서 경기하는 팔레스타인과 대한민국 화재 진압 중인 브라질 아마조나스주
산불로 인해 연기로 뒤덮인 에콰도르 키토시 캐나다 토론토 국제 영화제 광고 앞을 지나가는 사람들
조지아 학교 총격으로 희생자를 추모하는 사람들 갱단 폭력 사태인 아이티 방문해 대화중인 미국 블링컨 장관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으로 훼손된 우크라이나 도시 뉴질랜드 마오리족 왕의 장례식 교황 방문 예정인 파푸아뉴기니 모래사장에 뛰노는 아이들 뉴욕 테니스 8강전에서 승리한 이탈리아 야닉 시너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