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김태호 PD, MBC 퇴사···“불나방 될지언정 새 흐름에 몸 던지겠다”

김지혜 기자

지난달 초 회사에 새 도전 뜻 밝혀

“미래에 대해 확실히 정한 것 없어”

“MBC와 협업 방법도 논의할 생각”

김태호 PD. 이상훈 기자

김태호 PD. 이상훈 기자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를 만든 ‘스타 예능 PD’ 김태호 PD가 20년간 몸담았던 MBC를 떠난다.

MBC는 7일 “김 PD가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PD는 2001년 1월에 MBC에 입사해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등을 연출하며 MBC 예능 프로그램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며 “김 PD의 헌신적인 노력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그리고 새로운 도전을 계획하고 있는 김 PD의 앞날을 응원한다”고 했다.

김 PD는 인스타그램에 “만 20년을 MBC 예능본부 PD로 살아오면서 자랑스럽고 행복했던 날이 많았다”면서 “매주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뭐라도 찍자!’며 늘 새로움을 강조해왔지만, ‘나는 정작 무슨 변화를 꾀하고 있나?’라는 생각이 점점 머릿속을 채워갔다”며 퇴사의 이유를 밝혔다.

그는 “비록 무모한 불나방으로 끝날지언정, 다양해지는 플랫폼과 급변하는 콘텐츠 시장을 보면서 이 흐름에 몸을 던져보기로 마음 먹었다”며 “미래에 대해 확실히 정한 건 없다. 다만 오래 몸담은 회사에 미리 얘기하는 게 순서일 것 같아 지난 8월 초 MBC를 떠나 새로운 도전을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고 했다.

김태호 PD 인스타그램 캡처.

김태호 PD 인스타그램 캡처.

그러면서 “사원증을 반납한 이후에도 좋은 콘텐츠를 위해서 MBC와 협업하는 방법도 논의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입장에 MBC는 “더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도전하는 김 PD와의 협업을 기쁘게 기대하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MBC 예능본부 예능1부장으로 일해온 김 PD가 MBC에서 프로그램 제작을 맡는 것은 오는 12월까지다. 이후 김 PD가 연출하는 <놀면 뭐하니?>는 함께 일했던 후배 PD들이 이끌어갈 예정이다.

김 PD는 <무한도전> 콘셉트의 시초가 된 2005년 <강력추천 토요일>의 한 코너인 ‘무모한 도전’ 시절부터 연출을 맡았다. 이후 2006년 5월부터 2018년 3월까지 13년간 <무한도전>을 연출하며 선풍적 인기를 끄는 ‘국민 예능’의 반열에 올려놨다. 2019년부터는 <무한도전>의 주역 유재석과 함께 <놀면 뭐하니?>를 시작해, 유재석의 부캐(부가 캐릭터) ‘유산슬’, ‘유두래곤’, ‘지미유’ 등을 내세운 다양한 프로젝트를 히트시키며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