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만 “SM, 오늘로 한 시대 마감···나는 미래 향해 갈 것”읽음

최민지 기자
이수만 전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

이수만 전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

SM엔터테인먼트 설립자인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가 SM엔터의 제28기 정기주주총회를 앞두고 취재진에게 보내는 입장문을 통해 “나는 미래를 향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 전 총괄 프로듀서는 31일 “제 이름을 따서 창립했던 에스엠이 오늘로서 한 시대를 마감하게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전 총괄 프로듀서는 자신이 1977년 발표한 노래 ‘행복’의 가사를 인용해 이날의 소회를 전했다. ‘사랑하고 미워하는 그 모든 것을, 못 본 척 눈 감으며 외면하고, 지나간 날들을 가난이라 여기며, 행복을 그리며 오늘도 보낸다’.

그는 “광야는 제 새로운 꿈”이라며 “이 꿈을 악의적으로 왜곡하고 비난하는 분들이 있음을 안다. 그러나 늘 그래왔듯이 저는 미래를 향해 간다”고 말했다.

이 전 총괄 프로듀서는 이어 “이제 K팝은 K팝을 넘어 세계와 함께 하는 글로벌 뮤직으로 진화해야 한다”며 “세계가 함께 하는 음악의 세상은 기술과 음악의 접목이어야 하고 그것의 목표는 지속 가능한 세상에 대한 기여”라고 강조했다.

경쟁사인 하이브 측에 SM엔터의 지분을 넘긴 것에 대해서는 “이 지속가능한 세상과 음악의 접함을 함께 하는 것에 뜻을 같이 했기 때문이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후에는 SM엔터의 정기 주주총회가 예정돼있다. 주주명부폐쇄일 기준 SM엔터의 지분 18.45%를 보유한 1대 주주인 그가 주주총회에 참석할 것인지 관심이 쏠렸다. 전날 한 매체는 그가 주주총회에 참석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전 총괄 프로듀서는 그러나 이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며 “나는 지금 해외에서 글로벌 뮤직의 세상에 대해 골몰 중”이라고 말했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한 컷에 담긴 화산 분출과 오로라 바이든 자금모금행사에 등장한 오바마 미국 묻지마 칼부림 희생자 추모 행사 황사로 뿌옇게 변한 네이멍구 거리
이강인·손흥민 합작골로 태국 3-0 완승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