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가 일본 아티스트와 잇단 협업하는 이유

백승찬 선임기자

히로시 후지와라·무라카미 다카시와 협업

다음 달 현지 데뷔 싱글 및 공연 열어

무라카미 다카시와 협업한 가방 음반을 맨 뉴진스. 어도어 제공

무라카미 다카시와 협업한 가방 음반을 맨 뉴진스. 어도어 제공

걸그룹 뉴진스가 일본 아티스트들과 잇달아 협업하고 있다. 다음 달 일본 정식 데뷔를 앞둔 행보다.

소속사 어도어는 뉴진스가 일본 유명 패션 디자이너 겸 음악 프로듀서인 히로시 후지와라와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히로시 후지와라는 스트리트 패션 디자이너이자 뮤지션이다. 일본의 첫 번째 힙합 DJ이자 나이키, 리바이스, 루이뷔통, 불가리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한 패션계 거물이다. 평소 뉴진스의 팬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히로시 후지와라는 뉴진스를 위해 티셔츠, 반다나, 모자, 가방 등을 디자인했다. 히로시 후지와라가 직접 쓴 한글을 포함해 뉴진스 팀명, 멤버 이름, 히로시 후지와라의 이름을 활용한 다양한 그래픽이 제품에 프린팅됐다. 이 제품들은 다음 달 한국과 일본에서 열리는 특별 팝업스토어에서 공개된다.

뉴진스는 앞서 일본의 유명 팝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사키와도 협업을 공개했다. 무라카미 다카시는 뉴진스 멤버들의 얼굴을 일러스트로 그렸다. 뉴진스가 다음 달 21일 공개하는 일본 데뷔 싱글 ‘슈퍼내추럴’은 CD, 포토카드 등 음반 구성품이 담긴 ‘가방 음반’으로 나온다. 이 음반은 드로우스트링 백 버전, 크로스 백 버전 등 3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무카라미 다카시를 상징하는 ‘무라카미 플라워’와 뉴진스 토끼 모양 응원봉을 결합한 캐릭터가 음반에 그려졌다. 무라카미 다카시 역시 뉴진스의 팬임을 공개적으로 알려왔다.

뉴진스는 일본 데뷔 싱글에 이어 다음 달 26~27일 도쿄돔에서 데뷔 쇼케이스이자 첫 단독 공연을 연다.

일본의 음악시장 규모는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이며, 통상 한국 음악시장의 10배 가까운 것으로 평가된다. 이는 K팝 스타들이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공을 들이는 이유이기도 하다.


Today`s HOT
주러 이란대사관 앞에 놓인 추모 꽃다발 후지산 편의점 앞에 가림막 설치하는 인부 테헤란에 모인 라이시 대통령 애도 인파 칸영화제 찾은 베테랑2 주역들
폭풍우가 휩쓸고 간 휴스턴 꼬까옷 입고 패션쇼
안개 자욱한 이란 헬기 추락 사고 현장 범람한 카우카강
라이시 대통령 무사 기원 기도 대만 라이칭더 총통 취임식 총선 5단계 투표 진행중인 인도 홍수 피해로 진흙 퍼내는 아프간 주민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