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서 맛보는 우리 맥주···수제맥주 축제 개막

김창효 선임기자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일원 23일까지 행사

부활 등 16개 국내외 밴드 라이브 공연도

2023년 전북 군산시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일원에서 열린 ‘수제맥주 & 블루스 페스티벌’ 에서 행사 참여객들이 수제맥주를 즐기고 있다. 군산시 제공

2023년 전북 군산시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일원에서 열린 ‘수제맥주 & 블루스 페스티벌’ 에서 행사 참여객들이 수제맥주를 즐기고 있다. 군산시 제공

‘2024 군산 수제맥주 & 블루스 페스티벌’이 21일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일원에서 개막해 23일까지 사흘간 개최된다.

전북 군산시는 국내 최초로 지역에서 나는 보리를 이용해 수제맥주 원료의 국산화를 통해 ‘군산에서 즐기는 진짜 우리 맥주’라는 슬로건과 함께 차별화된 콘텐츠로 수제맥주 축제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이번 축제에는 지역 수제맥주 업체 4곳에서 생산하는 수제맥주를 비롯해 군산 맥아를 원료로 만든 충남 홍성 지역 수제맥주 제조 업체, 군산 교류도시인 대만 업체 등이 생산한 수제맥주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군산시는 이번 축제에서 자매도시인 경북 김천시와 함께 기획한 ‘김군맥주’를 선보인다. 김군맥주는 주원료를 군산 맥아와 김천의 밀을 반반씩 섞어 만들어 두 도시의 협력과 상생의 의미를 담고 있다.

군산시는 다른 교류도시와도 지역 특산 맥주 협업 상품을 시리즈로 출시해 지방 도시 간 공동 발전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지역을 대표하는 유명 음식점 36곳이 참여해 특색 있는 술안주와 먹거리도 제공한다.

군산시가 ‘수제맥주 페스티벌’을 위해 제작한 노래 ‘군산 블루스’도 개막식에서 처음 대중 앞에서 공연한다. 아울러 신촌블루스, 김창완밴드, 부활 등 16개 국내외 밴드의 화려한 라이브 공연도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김군맥주가 화제가 되고 있 는데 다음 협업 제품도 기대하셔도 좋다”며 “자매도시들과 공동 마케팅을 통해 도시홍보에 활용은 물론 군산맥아 판로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oday`s HOT
트럼프 지지 표명하는 헤일리 오타니, 올스타전 첫 홈런! 오타니, 올스타전에서 첫 홈런! 말레이시아 항공 17편 격추 10주년
쓰레기장에서 재활용품 찾는 팔레스타인들 방글라데시 학생 시위대 간의 충돌
삼엄한 경비 서는 중국 보안요원 라스베이거스에서 공세 재개한 바이든
인도 힌두교 전차 축제 트럼프, 붕대 감고 미국 공화 전대 등장 눈부신 호수에 금빛 물결 증세가 부른 케냐 Z세대 반정시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