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조회수 13억뷰 돌파

박은경 기자
빅히트뮤직

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세계적인 인기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3억건을 넘어섰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20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전날 오후 10시 51분쯤 13억건을 넘어섰다.

BTS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3억건을 기록한 것은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에 이어 통산 세 번째다.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 곡은 한국인 가수 최초로 미국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BTS가 보유한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수는 총 35편에 달한다.

한편 BTS과 밴드 콜드플레이가 협업한 노래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서 전주보다 5위 하락한 17위를 기록했다. 19일(현지시간) 공개된 차트에 따르면 이 노래는 발매 8주째 20위권을 지켰다.


Today`s HOT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사해 근처 사막에 있는 탄도미사일 잔해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구의 날 맞아 쓰레기 줍는 봉사자들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한국에 1-0으로 패한 일본 폭우 내린 중국 광둥성 교내에 시위 텐트 친 컬럼비아대학 학생들 황폐해진 칸 유니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