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파일럿 예능’부터 익숙한 ‘음악 예능’까지, 올해도 풍성한 추석 방송 차림상읽음

김지혜 기자
KBS 추석 특집 파일럿 예능 <이거 알아?>. KBS 제공

KBS 추석 특집 파일럿 예능 <이거 알아?>. KBS 제공

어느덧 ‘집콕’이 당연해진 명절 연휴, 방송사들은 이번 추석에도 안방극장을 물들일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새로운 형식을 앞세운 파일럿 예능부터 명절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다양한 음악 예능, 인기 드라마 몰아보기까지 차림상은 올해도 풍성하다.

MBC는 기존 인기 예능의 장점을 살린 새 파일럿 예능을 선보인다. 21일과 22일 양일간 오후 5시15분에 방송되는 <더 마스크드 탤런트>는 전 세계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MBC 예능 <복면가왕>의 스핀 오프 프로그램이다. MBC와 프랑스 유명 제작사 에르베 위베르가 공동 개발한 이 프로그램은 스타들이 출연하던 기존 <복면가왕>과 달리 성별, 직업, 나이 등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복면 가수에 도전할 수 있다. 가수 김연우, 쌈디, 제시, 이석훈이 판정단으로 출연하며 <복면가왕>의 MC 김성주가 진행을 맡는다. 21일, 22일 오후 7시30분에 방송되는 파일럿 예능 <호적메이트>는 <나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등에 이어 MBC가 새롭게 시도하는 관찰 예능이다. 이른바 ‘호적 메이트’라 불리는 형제, 자매간의 일상을 탐구한다는 콘셉트로 스타와 가족의 일상을 공개한다. 방송인 이경규, 배우 김정은, 가수 딘딘, 츄 등이 MC로 농구인 출신 허재, 배우 이지훈이 패널로 나선다.

MBC 추석 특집 파일럿 예능 <더 마스크드 탤런트>. MBC 제공

MBC 추석 특집 파일럿 예능 <더 마스크드 탤런트>. MBC 제공

KBS는 예능형 지식 정보 프로그램이라는 새로운 형식을 앞세운 파일럿 예능 <이거 알아?>를 방송한다. KBS 2TV에서 20일 오후 6시, 21일 오후 6시40분 양일간 방송되는 <이거 알아?>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출연해 ‘아는 척’하기 좋은 각종 지식을 퀴즈를 통해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한문철 변호사, 음악평론가 배순탁, 장동선 뇌 과학 인지 및 행동 박사, 공상과학(SF) 소설가이자 공학 박사인 곽재식 작가 등이 전문가로 나서 자랑할만한 지식을 선보일 예정이며, 84인의 랜선 판정단이 투표를 통해 ‘최고의 지식’을 뽑는다.

KBS 추석 특집 <전설의 배우들> KBS 제공

KBS 추석 특집 <전설의 배우들> KBS 제공

KBS는 이밖에도 전설적인 배우, 가수 등을 앞세운 예능 프로그램과 다큐멘터리를 준비했다. 20일부터 3일간 방송되는 추석 특집 <전설의 배우들>은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총출동해 우리 주변의 전설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주는 스토리텔링 예능이다. 배우 이유리, 한고은, 윤현민 등이 출연해 실감나는 명품 연기로 몰입도를 높이며 전설을 실감나게 전해준다. 방송 첫날인 20일은 오후 7시, 21일과 22일은 오후 10시40분에 KBS 2TV에서 방송된다. 역시 3부작으로 편성된 추석 특집 <한 번쯤 멈출 수밖에>는 가수 이선희가 절친 길동무와 함께 떠나는 감성 여행을 담은 로드 다큐멘터리다. 20일부터 3일간 오전 9시40분 KBS 1TV에서 방송된다.

KBS 추석 특집 다큐 <한 번쯤 멈출 수밖에>. KBS 제공

KBS 추석 특집 다큐 <한 번쯤 멈출 수밖에>. KBS 제공

SBS는 기존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특별한 재미를 더했다. 20일 오후 6시30분 방송되는 추석 특집 <생활의 달인>은 멀리차기 달인, 골프 달인, 새총의 달인, 총기 검수의 달인 등 앞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이색 달인들을 총집합한다. 한가위를 맞아 한끗 차이로 아쉬운 패배를 보였던 팔씨름 달인들의 새로운 왕좌 대결, AI급 계산 실력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던 암산의 달인들이 펼치는 암산 왕중왕전이 펼쳐진다. 21일 오후 6시30분 방송되는 추석 특집 <순간포착 청백전>은 인기 예능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의 MC 임성훈, 박소현의 일상을 보여준다. 이종격투기를 하는 임성훈, 스트레칭을 하는 박소현 등 MC들의 삶을 새롭게 ‘순간 포착’한다.

MBC 추석 특집 <강변가요제: 레전드> 출연진. MBC 제공

MBC 추석 특집 <강변가요제: 레전드> 출연진. MBC 제공

명절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음악 예능 역시 브라운관을 채운다. MBC는 추석 당일인 21일 오전 8시20분 강변가요제를 빛낸 주역들이 모여 감동의 순간을 재현하는 콘서트 프로그램 <강변가요제: 레전드>를 방송한다. 1979년 제1회 강변가요제 금상 수상팀인 홍삼 트리오를 비롯해 박미경, 티삼스, 이상은, 이상우, 박선주, 육각수 등 강변가요제가 배출한 대표 뮤지션 7팀과 딕펑스, 라붐, 라포엠, 손숭연, 이소정, 정엽, 존박 등 후배 뮤지션들이 출연해 다양한 세대와 장르가 어우러지는 음악 축제를 펼친다. JTBC는 20일 오후 9시 <슈퍼밴드2> 본방송에 더해 다음날인 21일 오후 11시20분 추석 특집 <슈퍼밴드2-화제의 무대 몰아보기>를 준비했고, JTBC2 채널을 통해서는 방탄소년단의 자체 예능인 <인더숲 BTS편>을 20~22일 오후 6시부터 전편 연속 방영한다.

tvN은 인기 드라마 몰아보기를 준비했다. 올 하반기 히트작인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19일, 20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7~9화, 10~12화를 연속 방송한다. 21일 오전 10시에는 신민아, 김선호 주연의 로맨스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5~8화가 방송된다. 22일 오전 10시에는 배우 조여정의 주연으로 화제가 된 드라마 <하이클래스> 3~6화가 연속 방송된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훈련 지시하는 황선홍 임시 감독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라마단 성월에 죽 나눠주는 봉사자들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선박 충돌로 무너진 미국 볼티모어 다리 이스라엘 인질 석방 촉구하는 사람들 이강인·손흥민 합작골로 태국 3-0 완승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