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1·2일

관악구민들의 산책 명소 ‘도림천’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KBS1 토 오후 7시10분) = 다사다난했던 지난해를 보내고 2022년 새해가 밝았다. MC 김영철은 예로부터 액운을 쫓고 복을 불러온다고 여겼던 호랑이해를 맞아 더욱 기운찬 한 해를 기대하며 아름다운 동네, 서울 관악구에서 새해 첫 발걸음을 뗀다. 관악산에서 발원한 도심 하천인 ‘도림천’은 과거 악취가 날 정도로 수질이 좋지 않아 인근 주민들의 골칫거리였지만 2008년부터 시작된 생태하천 복원 사업을 통해 나날이 깨끗해졌다. 이제는 관악 주민들이 즐겨 찾는 산책로가 됐다는 도림천을 걸어본다.

두 번째 데뷔조를 차지할 학년은?

■방과후 설렘(MBC 일 오후 9시) =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 2학년과 3학년이 꼴찌 학년을 놓고 펼치는 3, 4위 결정 배틀에 나선다. 불과 3점 차이로 갈린 승패. 과연 최약체가 될 학년은 누구일까. ‘막내’ 1학년과 ‘맏언니’ 4학년은 1, 2위를 놓고 피할수 없는 대결을 펼친다. 두 번째 ‘데뷔조 자리’를 차지할 최강 학년을 가리기 위해 불꽃 튀는 경쟁이 펼쳐진다. 1학년 담임선생님인 댄서 아이키는 “아직 친구들을 보낼 준비가 안 되어 있었던 것 같다”며 예측할 수 없는 결과 발표에 눈물을 보인다. 1학기 기말고사 최종 결과가 공개된다.

아이돌·가수가 장학퀴즈에 떴다

■장학퀴즈-드림서클(EBS1 일 오전 11시30분) = 새해특집 ‘10대 스타, 브레인을 찾아라!’ 편에 아이돌 그룹 ‘싸이퍼’의 멤버 원·그룹 ‘미래소년’의 멤버 시영·그룹 ‘woo!ah!’의 멤버 민서·그룹 버스터즈 출신 김채연·트로트 가수 김소연·가수 황민우가 출연한다. 그동안 장학퀴즈에서 볼 수 없었던 화려한 라인업이 돋보인다. 6인의 스타 중 과연 ‘드림서클’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새로운 퀴즈 영역과 규칙이 도입돼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는 흥미진진한 대결이 펼쳐지는 가운데, 예상하지 못한 대반전이 벌어진다.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