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대표 별들, 마이크 잡고 룰루랄라
■<추석기획 전국노래자랑>(KBS1TV 15일 낮 12시10분) = KBS의 대표 장수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에 KBS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스타들이 나와 노래 대결을 펼친다. 이번 대결은 예능부터 드라마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이루어진다. 라디오에서는 쿨FM 윤정수·남창희의 <미스터 라디오>, KBS1 라디오 <열린토론> 팀이, 드라마에서는 일일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와 <스캔들>에 출연 중인 배우들이 출연한다. 예능에서는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개그콘서트> <이웃집 찰스> 팀이 출연한다.
으랏차차! 모래판 위 뜨거운 한판 승부
■<2024 추석장사 씨름대회>(KBS1TV 15일 오후 3시20분) = 한국의 전통 무예인 씨름 고수들이 총출동한다. 한국 최고의 장사를 가리는 모래판 위의 뜨거운 명승부가 경남 고성 국민체육센터에서 펼쳐진다. ‘모래판의 황태자’로 불리며 백두장사에 20회, 천하장사에 3회 등극한 이태현 용인대 교수의 해설로 나흘 동안 생중계한다. 15일 오후 3시20분부터는 소백장사, 16일 오후 3시10분부터는 금강장사, 17일 오후 3시5분부터는 한라장사, 18일 오후 3시5분부터는 백두장사 결정전이 열린다.
어제까지 톱스타였던 내가 평범한 가장?
■<스위치>(SBS 15일 오전 9시30분) =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즐기며 살던 천만 배우 ‘박강’(권상우)은 어느 날 아침 눈을 뜨자 아이가 둘 딸린 아버지가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아내는 과거 헤어졌던 첫사랑이다. 화려한 연예인으로서의 삶은 과거 자신의 매니저였던 조윤이 살고 있다. 혼란스러운 박강은 전날 밤 택시기사가 “만약 선택을 바꿀 기회가 있다면 어떻게 하겠느냐”고 물었던 것을 기억해 낸다. 하룻밤 사이 인생이 ‘스위치’되어 버린 이야기를 그린 코믹 판타지 영화.
AI vs 뮤지션…‘진짜 가수’의 무대는
■<싱크로유>(KBS 2TV 16일 오후 6시40분) = ‘지상 최대 인공지능(AI) 음악 퀴즈쇼’를 표방하는 예능이다. AI 가수와 실제 가수가 펼치는 무대 중 ‘진짜’를 찾아내야 한다. AI 기술로 만들어낸 무대는 실제 가수의 그것과 구별하기 어려울 만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백지영, 인순이, 10㎝ 등 독보적 음색을 자랑하는 아티스트들이 AI와 대결을 펼친다. 유재석, 카리나, 조나단, 이적, 이용진, 호시가 진행자로 나선다. 지난 5월 파일럿 방송에서 호평을 받은 이후 4개월 만에 정규 편성돼 돌아왔다.
노포의 맛을 이어갈 후계자를 찾아라
■<물려줄 결심>(SBS 16일 오후 10시20분) = 더 이상 가게를 물려받을 사람이 없는 노포의 후계자를 찾는 프로그램이다. 노포의 사장들은 노쇠해진 체력 등 여러 이유로 가게를 물려받을 사람을 찾는다. 이태원 일대에서 7개 레스토랑을 운영했던 요식업 마스터 홍석천, 50년 경력의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 먹방의 대가이자 음식에 늘 진심인 김준현 등 면접관들은 ‘물려받을 결심’을 한 도전자들을 깐깐하게 평가한다. 지난 6월부터 시작한 참가자 모집에는 예상을 뛰어넘는 규모의 인원이 몰렸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