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 중 조향 불량 가능성…테슬라 '모델 Y' 등 리콜읽음

송진식 기자

주행 중 조향 불량으로 인한 사고 가능성이 제기된 테슬라 등 수입차 20개 차종(2530대)에 대해 자발적 시정조치(리콜)가 시행된다.

테슬라 ‘모델 Y’

테슬라 ‘모델 Y’

18일 국토교통부는 테슬라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 BMW유코리아 등이 수입·판매한 2530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고 밝혔다.

테슬라의 ‘모델 Y’와 ‘모델 3’ 등 2개 차종 165대는 앞바퀴 현가장치 내 부품(로어 암)의 고정볼트 체결 불량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품이 차체에서 분리되고, 이로 인해 주행 중 조향 등이 제대로 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돼 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19일부터 테슬라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받을 수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Lions 2층 버스’ 127대(판매이전 포함)는 브레이크 배선의 배치 불량 및 배선 피복의 내구성 부족으로 단선되고, 이로 인해 브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돼 리콜에 들어간다. 11월26일부터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가 가능하다.

BMW코리아가 수입·판매한 ‘S1000 RR’ 등 12개 이륜차 1703대는 연료펌프 내 호스 연결부의 미세한 균열로 연료가 새고, 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돼 리콜에 들어간다. 11월29일부터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받을 수 있다.

모토로싸에서 수입·판매한 ‘두카티 M821’ 등 5개 이륜차 535대는 뒷 브레이크 호스의 내구성 부족으로 미세한 손상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호스 내로 공기가 유입돼 제동거리가 길어져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돼 리콜에 들어간다. 11월26일부터 공식서비스센터를 통해 무상수리받을 수 있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훈련 지시하는 황선홍 임시 감독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라마단 성월에 죽 나눠주는 봉사자들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선박 충돌로 무너진 미국 볼티모어 다리 이스라엘 인질 석방 촉구하는 사람들 이강인·손흥민 합작골로 태국 3-0 완승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