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심장을 단 ‘오프로드의 왕자’···지프 ‘랭글러 4xe’ 국내 출시

김준 선임기자

지프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심장을 단 ‘랭글러 4xe’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랭글러 4xe는 지난 1월 선보인 랭글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버전이다. 2020년 글로벌 공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기도 하다.

충전 중인 랭글러 4xe. 지프 제공

충전 중인 랭글러 4xe. 지프 제공

랭글러 4xe는 지난해 미국에서만 6만7000대 넘게 판매되며 미국 내 ‘베스트셀링 PHEV’ 타이틀을 차지했다. 랭글러 고객 43%가 이 모델을 선택했다고 한다.

랭글러 4xe 외관은 전동화 모델임을 알 수 있도록 지프 로고, 테일게이트의 ‘4xe’ 배지 등에 친환경을 상징하는 파란색을 칠했다. 4xe 전용 20인치 알루미늄 휠도 새로 장착했다.

계기판은 배터리 잔량 및 전기 주행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역대 랭글러 중 가장 큰 12.3인치 터치스크린,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티맵(TMAP) 내비게이션, 앞 좌석 열선·전동 시트, 열선 운전대,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 첨단·편의 기능을 갖췄다.

파워트레인은 2.0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두 개의 전기모터, 350V 리튬 이온 배터리로 구성된다. 엔진은 272마력, 40.8kg·m의 힘을 내며, 2개의 전기모터(각각 최고출력 63마력·145마력, 최대토크 5.5kg·m·26kg·m)가 힘을 보탠다.

랭글러 4xe 실내. 지프 제공

랭글러 4xe 실내. 지프 제공

완충 시 전기차 모드로 34km, 연료탱크를 가득 채우고 배터리도 완충할 경우 630km 이상 주행할 수 있다. 복합 연비는 12.0km/ℓ다.

2.72:1 셀렉-트랙 풀타임 4WD 시스템, 전복 방지 시스템 및 트레일러 스웨이 댐핑이 포함된 전자식 주행 안정 시스템(ESC),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HSA) 등을 기본 적용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풀-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원격 시동 시스템, 사각지대·후방 교행 감지 시스템 등도 지원된다.

국내에서는 사하라 4도어 단일 트림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사하라 4도어 하드탑 9730만원, 파워탑 9990만원이다.


Today`s HOT
트럼프 지지 표명하는 헤일리 오타니, 올스타전 첫 홈런! 오타니, 올스타전에서 첫 홈런! 말레이시아 항공 17편 격추 10주년
쓰레기장에서 재활용품 찾는 팔레스타인들 방글라데시 학생 시위대 간의 충돌
삼엄한 경비 서는 중국 보안요원 라스베이거스에서 공세 재개한 바이든
인도 힌두교 전차 축제 트럼프, 붕대 감고 미국 공화 전대 등장 눈부신 호수에 금빛 물결 증세가 부른 케냐 Z세대 반정시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