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뽑은 ‘통근자를 위한 최고의 차’는?

김준 선임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주최하는 ‘2024 오토 어워즈’에서 제네시스 GV80 등이 17개의 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통근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된 기아 스포티지. 기아 제공

‘통근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된 기아 스포티지. 기아 제공

뉴스위크는 미국 시장에 판매되는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부문별로 ‘최고의 차량’과 ‘톱 픽’을 시상했다. 특히 올해는 기존 차량 유형별로 나눴던 수상 부문을 소비자의 구매 행태 등 심리 통계학적 기준에 따라 13개(부문별 복수 수상 가능)로 개편했다.

브랜드별로 현대차는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가 ‘첫차 구매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과 ‘도심 운전자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됐다. 아이오닉5는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 ‘교외 운전자를 위한 톱 픽’ ‘새로운 부모를 위한 톱 픽’으로, 아이오닉6는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으로 뽑혔다.

기아는 ‘통근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스포티지),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 및 ‘교외 운전자를 위한 톱 픽’(EV9)에 이름을 올렸다. 또 ‘도심 운전자를 위한 톱 픽’ 및 ‘첫차 구매자를 위한 톱 픽’(셀토스), ‘통근자를 위한 톱 픽’(니로), ‘독립한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톱 픽’(쏘렌토·카니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제네시스는 GV80이 ‘영향력 있는 싱글 여성을 위한 톱 픽’에 뽑혔다. GV70 전동화 모델은 ‘목표지향적인 사람을 위한 톱 픽’에, GV60은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에 각각 선정됐다.

현대차그룹은 2021∼2023년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에서 3년 연속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올해는 도요타와 공동 선두를 차지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주요 차량의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우수한 디자인과 높은 품질, 성능을 두루 갖춰 여러 고객이 만족할 만한 차량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day`s HOT
이 기쁨이 203주년, 과테말라 독립 기념일 이집트 기차 충돌로 어린이 2명 사망 이색 대회 독일 취미 경마 선수권 대회 재앙처럼 번지는 남미 산불
태풍 야기로 인한 홍수로 침수된 태국 치앙라이 영국 공군대학에서 퍼레이드를 준비하는 윌리엄 왕자
네덜란드 해방에 기여한 사람들의 묘지를 방문한 사람들 허리케인 프랜신으로 파손된 미국의 한 매장
볼리비아 산불을 냉각하고 있는 사람들 브라질 원주민의 망토 반환을 축하하는 기념식 베네수엘라 청년당 창립 기념 행사 태풍 야기로 경찰의 도움을 받는 미얀마 주민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