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PG사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간편 결제 서비스, 제휴 가맹점 모집(HB+F), E-커머스(HBGA+M), 수기 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3세대 통합 플랫폼사 HBGA(주)와 실시간 AI번역 채팅 플랫폼 애니챗(주)가 지난 24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애니챗(ANYCHAT)은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전 세계 어디서든 누구나 서로 쉽게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탄생한 AI번역 채팅 플랫폼이며, 전세계의 사람들이 한 곳에 모여 각자의 언어로 자유롭게 대화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이번 공동 사업 합의를 통해 양사는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애니챗(주)이 운영 중인 AI 커뮤니케이션, 초개인화 소셜 미디어, 편리한 인터페이스, 비즈니스 솔루션, 플랫폼 확장성에 대한 지급결제 솔루션을 공동 사업으로 융·복합적으로 활용 및 3세대 통합 플랫폼사 HBGA(주)를 통한 마케팅 홍보 판매, 동반성장을 목표로 상호 협력하여 전략적 공동 사업 관계를 개시할 예정이다.
HBGA(주)는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부동산 투자개발,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를 기반으로 HBGA플랫폼 내 회원(엠버서더)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6월 대비 9월 HBGA 회원수 약 510% 성장세를 보이며 3세대 통합 플랫폼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23년 하반기부터 ‘탈중앙화 글로벌 온라인 전문 은행 HB+BANK’ 2024년 내 설립을 위해 일본을 비롯해 16개국 추진위원회 구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