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을 밝히는 빛처럼 모든 이들에게 삶의 활력이 되고자 부단히 노력하는 디자인조명전문업체 ‘(주)램프다우연’(대표 곽현미)이 [경향닷컴 2009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대상] 조명 분야에 선정되며 자사만의 경쟁력을 입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
지난 2004년 (주)우연의 조명사업부로 출발한 (주)램프다우연(WWW.LAMPDA.CO.KR)은 다양한 조명기구 중에서도 가정용 데코조명 분야가 조명시장에서 크게 발전할 것이라 내다보았다.
젊은 나이대의 소비자는 가격보다는 디자인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을 선호하리라 판단하여 온라인디자인조명쇼핑몰 ‘램프다우연’을 오픈 하였으며, 2005년 6월에는 두산오토 입점, 10x10, 1300K 등과 같은 디자인쇼핑몰 및 대기업의 오픈 마켓에까지 입점하게 되었다.
브랜드 ‘LAMPDA’가 가지고 있는 의미는 램프(lamp)와 모두라는 의미의 ‘다’를 합친 것으로서 현재는 가정용 데코조명분야만을 취급하고 있지만, 추후 조명의 모든 것을 ‘다’ 취급하고 그 분야에서 ‘다’ 가진 일등이 되고자 하는 소망을 품고 있다.
거실용 장스탠드의 경우, 대부분 최저 10만원 대 이상의 앤틱 패브릭 스탠드가 주로 생산되고 있는데, 유럽풍 모던디자인의 3~4만원 대 장스탠드를 생산한다면 2, 30대의 젊은 주부층을 새로운 고객층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철저한 사전점검 및 인증취득 등으로 더욱 안전한 (주)램프다우연의 LAMPDA 브랜드에서는 테이블스탠드, 장스탠드, 벽등, 집게스탠드, 데스크스탠드, 이니셜/포토스탠드, 거실/방 조명, 주방/식탁 조명 등과 다양한 내집꾸미기를 위한 인테리어소품 및 조명 액세서리가 생산되고 있다.
이들 중 램프다 브랜드에서는 유러피안 모던스틸 스탠드와 아동용 취침보조벽등의 제품을 경쟁력으로 삼고 있어 수많은 조명업체 사이에서도 램프다우연이 선두적인 디자인조명업체로 크게 부각될 수 있는 것이다.
곽현미 대표는 언제나 “생산자가 소비자가 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소비자의 마음을 얻을 수 없다.”는 마음가짐과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디자인의 차별화, 품질의 차별화, A/S 차별화. 단순한 조명이 아닌 생활의 활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동시에 누구보다 철저한 A/S와 사후관리로 가격 그 이상의 감성을 전달하여 고객의 친근한 벗으로 다가가고자 한다.
최근 램프다우연에서는 인기드라마 “KBS 2TV 결혼 못하는 남자”에 조명협찬을 하는 쾌거를 거두며 LAMPDA만의 디자인 감각을 널리 알리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었다. single남녀의 도시적이고 세련되며 감각적인 캐릭터 이미지와 LAMPDA 조명이 잘 어울렸다는 평이다.
가장 세련된 디자인을 꿈꾸지만 항상 정도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는 LAMPDA. 램프다우연에서 언제까지나 우리를 아름답고 밝게 비추어주는 새로운 디자인조명으로 우리의 삶의 질까지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