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3분기 매출 사상 최대 실적…영업이익도 3498억원

이유진 기자
네이버 분기별 실적 추이. 네이버 제공

네이버 분기별 실적 추이. 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지난 3분기에 사상 최고 실적을 올렸다.

네이버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1조7273억 원, 영업이익이 349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1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보다 각각 26.9%, 19.9% 증가했다. 2분기에 비해서도 각각 3.8%와 4.2% 증가하며 모두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전 사업부문이 고르게 성장했다.

콘텐츠 사업 매출은 1841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60.2% 늘었다. 전분기 대비로도 27.2% 증가했다. 웹툰은 79% 매출 성장세를 보였고, 스노우도 카메라 서비스와 제페토가 성장함에 따라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했다.

커머스는 쇼핑라이브, 브랜드스토어, 스마트스토어의 성장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33.2% 증가한 3803억 원을 기록했다. 쇼핑라이브도 100만뷰 이상 초대형 라이브와 분기 100억 매출 브랜드가 등장하며 거래액이 13배 급증했다

핀테크는 38.9% 증가한 2417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네이버페이 앱, 네이버 현대카드 등 신규 서비스 출시에 힘입어 39% 성장한 9조8000억원으로 집계됐다.

클라우드는 신규 고객 확대와 공공영역 클라우드 전환 등으로 26.2% 증가한 962억 원을 기록했다.

검색·광고 사업 부문인 서치플랫폼은 16.2% 성장한 8249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대비로는 0.1% 감소해 사업 부문 중 유일하게 매출이 줄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3분기는 이용자, 창작자, 중소상공인(SME), 브랜드, 파트너사들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 생태계 구축과 선제적 기술 투자에 기반한 네이버 경쟁력이 한층 돋보인 분기”였다며 “향후 전세계를 무대로 더 큰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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