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지난 3분기에 사상 최고 실적을 올렸다.
네이버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1조7273억 원, 영업이익이 349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1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보다 각각 26.9%, 19.9% 증가했다. 2분기에 비해서도 각각 3.8%와 4.2% 증가하며 모두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전 사업부문이 고르게 성장했다.
콘텐츠 사업 매출은 1841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60.2% 늘었다. 전분기 대비로도 27.2% 증가했다. 웹툰은 79% 매출 성장세를 보였고, 스노우도 카메라 서비스와 제페토가 성장함에 따라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했다.
커머스는 쇼핑라이브, 브랜드스토어, 스마트스토어의 성장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33.2% 증가한 3803억 원을 기록했다. 쇼핑라이브도 100만뷰 이상 초대형 라이브와 분기 100억 매출 브랜드가 등장하며 거래액이 13배 급증했다
핀테크는 38.9% 증가한 2417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네이버페이 앱, 네이버 현대카드 등 신규 서비스 출시에 힘입어 39% 성장한 9조8000억원으로 집계됐다.
클라우드는 신규 고객 확대와 공공영역 클라우드 전환 등으로 26.2% 증가한 962억 원을 기록했다.
검색·광고 사업 부문인 서치플랫폼은 16.2% 성장한 8249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대비로는 0.1% 감소해 사업 부문 중 유일하게 매출이 줄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3분기는 이용자, 창작자, 중소상공인(SME), 브랜드, 파트너사들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 생태계 구축과 선제적 기술 투자에 기반한 네이버 경쟁력이 한층 돋보인 분기”였다며 “향후 전세계를 무대로 더 큰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