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들 ‘인천~괌’ 노선 운항 줄줄이 취소·연기읽음

정유미 기자

오미크론 확산에 국제선 축소

코로나19 새 변이인 오미크론이 확산하자 휴양지인 괌 노선 운항이 잇따라 취소되고 있다.

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국내 항공사들은 인천~괌 노선 재운항 일자를 연기하거나 예정된 운항을 취소하고 있다.

에어서울은 오는 23일 인천~괌 노선을 운항 중단 660여일 만에 재개하려 했지만 오미크론 확산에 운항 일자를 내년 1월29일로 연기했다. 에어서울은 기존 예약 승객을 대상으로 항공권을 변경해주고 환불 수수료를 면제해줄 예정이다.

제주항공은 오는 16일까지 예정됐던 괌 노선 7편 운항을 모두 취소했다. 지난달 25일 괌 노선 운항을 재개한 제주항공은 이달부터 주 4회 괌 노선을 운항할 예정이었다. 현재 16일 이후에는 주 4회 운항을 계획하고 있지만 방역 상황에 따라 운항이 축소될 가능성이 크다.

티웨이항공도 인천~괌 노선 운항을 중단하고 향후 상황을 지켜본다는 계획이다. 인천~괌 노선을 주 4회 운항 중인 진에어는 8일과 10일 운항을 취소해 주 2회만 운항하기로 했다. 아시아나항공도 당초 오는 23일 괌 노선 운항을 재개하려 했지만 내년으로 연기될 가능성이 커졌다. 주 4회 괌 노선을 운항 중인 대한항공은 화물과 환승 수요를 고려해 아직까지는 운항 축소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괌 노선 운항 축소는 사이판과 달리 괌이 한국 정부와 입국자 격리 면제 제도인 ‘트래블 버블(여행안전권역)’을 체결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 정부가 모든 입국자를 대상으로 10일 격리 조치를 시행한 만큼 괌을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은 귀국 후 격리해야 한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괌 노선을 시작으로 국제선 운항이 연쇄적으로 축소될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미국 등 주요국들은 오미크론 확산 우려에 외국인 입국 절차를 강화하고 있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훈련 지시하는 황선홍 임시 감독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라마단 성월에 죽 나눠주는 봉사자들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선박 충돌로 무너진 미국 볼티모어 다리 이스라엘 인질 석방 촉구하는 사람들 이강인·손흥민 합작골로 태국 3-0 완승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