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7~8월 성수기 앞두고 국제선 운항 대폭 늘린다

정유미 기자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이 항공 성수기를 앞두고 국제선 운항을 대폭 늘린다. 오는 9월까지 코로나19 이전 대비 50% 이상 수준으로 여객 공급량을 회복시키기로 했다. 이는 국토교통부의 기존 계획보다 3개월가량 앞선 것이다. 올해 6월 현재 대한항공의 여객 공급량은 코로나19 이전의 3분의 1수준에 불과하다.

대한항공은 7~8월 성수기를 맞아 미주 등 주요 노선의 운항 횟수를 우선 늘리고, 화물전용 여객기를 다시 여객기로 돌리며 직원들의 업무 복귀와 교육지원, 신규 채용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미주 노선의 경우 인천~뉴욕노선을 7월부터 주 7회에서 12회로, 8월부터는 주 14회(하루 2회) 운항한다.

또 인천~워싱턴노선과 인천~호놀룰루노선은 주 5회에서 7회로, 인천~밴쿠버노선은 주 6회에서 7회로 각각 늘려 인천~애틀란타노선, 인천~샌프란시스코노선과 함께 7월부터 매일 1회씩 운항한다. 인천~보스턴노선은 주 3회에서 4회로, 인천~시카고노선은 주 4회에서 5회로 늘어나며 그 동안 운휴하던 인천~라스베이거스노선은 7월 주 3회로 복항한다.

대한항공 7~8월 성수기 앞두고 국제선 운항 대폭 늘린다

유럽 노선은 인천~파리노선이 7월부터 주 5회에서 7회로 증편된다. 인천~프랑크푸르트, 인천~암스테르담노선은 주 3회에서 5회로 확대된다. 2020년 3월 운항을 중단했던 인천~밀라노노선과 인천~비엔나노선도 7월부터 각각 주 3회 운항을 재개하고, 인천~바르셀로나노선, 인천~로마노선은 9월부터 각각 주 3회씩 운항을 다시 한다.

동남아 노선은 7월부터 인천~방콕, 인천~싱가포르, 인천~마닐라, 인천~호치민노선을 주 10회에서 14회로 증편해 매일 2회 운항한다. 인천~하노이노선, 인천~자카르타노선, 인천~다낭노선, 인천~발리노선은 모두 7월부터 주 7회 운항한다.

일본 노선에서는 인천~삿포로노선이 7월부터 주 2회, 8월부터는 주 7회로 운항을 재개하고, 인천~오키나와 노선도 8월에 주 3회 운항할 예정이다. 김포~하네다노선은 이달 29일부터 김포공항 국제선 재개와 함께 주 2회 운영하는 등 향후 김포공항의 국제선 수용 능력에 맞춰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인천~홍콩노선은 주 4회에서 주 7회로, 인천~타이페이노선은 주 3회에서 주 4회, 인천~울란바타르노선은 주 4회에서 주 7회로 증편한다. 중국 노선은 중국의 방역 정책 유지로 운항이 제한적이지만 향후 한·중 양국간의 국제선 운영 협의에 따라 증편한다는 계획이다.

화물 노선에 투입됐던 여객기는 제자리로 돌아온다. 좌석을 떼어냈던 보잉777기 10대 중 3대를 오는 7월부터 순차적으로 여객기로 운항한다.

방역 원칙으로 축소했던 각종 기내 서비스는 정상화하고, 기내식 메뉴도 대표 한식인 비빔밥 외에 새로운 메뉴를 계절별로 선보일 예정이다.

업무 복귀를 앞둔 직원들을 위해 라운지 공간을 조성하고 운항 부문은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이·착륙 훈련을 실시한다. 3개월 이상 근무 공백이 있는 승무원과 상위클래스 담당 일부 승무원은 서비스 교육을 추가로 실시해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여객 수요 급증에 대비해 운항 승무원 채용을 진행중”이라면서 “객실승무원의 경우 신규 채용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