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그룹, 라벨라 아울렛 인수..”대한민국 키즈 경제 문화 선도할 것”

타카그룹 제공

타카그룹 제공

타카그룹이 이천시 호법면에 위치한 200억대 규모의 라벨라 아울렛을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타카그룹은 경매로 낙찰 받은 이천시 소재 라벨라 아울렛을 대한민국 최초로 경제금융교육을 중심으로 한 혁신적인 대형 키즈 테마파크 ‘유니콘9 이천점’으로 탈바꿈시킬 예정이다.
 
‘유니콘9’은 경제금융 교육을 기반으로 한 키즈카페인 만큼, ‘Money Savvy Generation Program’을 도입한다. 본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저축, 소비, 기부, 투자 등 돈을 관리하는 기본적인 금융 교육을 제공하며, 아이들이 스스로 경제적 책임을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니콘9’의 핵심은 자체 화폐 시스템인 ‘Uni(유니)’다. 해당 화폐는 유니콘9 키즈카페 내에서 사용될 수 있으며, 아이들은 다양한 Zone을 통해 ‘Uni(유니)’를 벌고, 이를 통해 필요한 것을 구매하거나 체험할 수 있다.
 
‘Uni(유니)’를 벌 수 있는 존(Zone)과 쓸 수 있는 존(Zone)으로 구분된 이 시스템은 아이들에게 경제적 가치와 소비의 개념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가상화폐 인식기를 독자 개발해 기존 시스템과 유니콘9의 ‘Uni(유니)’를 호환토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타카그룹은 금융 교육과 음악의 융합을 꾀하고자 어린이 25,000명의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단원을 위한 음악캠프장을 새롭게 마련할 예정이다. 이 음악캠프장은 어린이들이 음악과 금융 교육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며, 지역 사회의 문화와 교육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미 ‘쿵두리’(토큰 이코노미 시스템(특허 출원)), ‘뮤직홈오케스트라’(어린이들의 음악 재능 개발), ‘타카슬라임’(소근육 및 창의력 발달) 등의 브랜드를 통해 키즈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유니콘9 이천점을 찾아오는 어린이들을 위해 20만 권에 달하는 경제 교육서적도 준비할 예정이다. 이 서적들은 어린이들에게 경제와 금융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연령대와 수준에 맞춘 자료가 포함돼 있어 어린이들이 경제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중요한 자원이 될 것이다.
 
타카그룹 관계자는 “어린이 금융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유니콘9 이천점’ 론칭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경제와 금융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 및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유명 경제 유튜버들과 협력도 계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어린이들에게는 경제적 사고를 키울 기회를, 부모들에게는 새로운 육아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유니콘9’은 어린이들에게 금융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키즈 경제 문화를 선도하는데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Today`s HOT
레바논에서 대피하는 터키 국민들 2024 노벨문학상 첫 한국 작가 한강 허리케인 밀턴, 플로리다 주를 강타하다. 네팔의 다샤인 축제에 가는 사람들의 발걸음
도미니카의 불법 체류 추방 정책에 이주 허가를 받는 아이티인들 사형 반대 캠페인 동참 촉구 시위
리투아니아 국회의원 선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밤하늘의 상공에서 보여지는 오로라
대만의 국경절 기념행사 레바논 난민들을 도와주는 자원봉사자들 브라질의 극심한 가뭄 허리케인 커크, 프랑스 강타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