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 연 1조 메가 브랜드로 키운다

정유미 기자

신동빈 회장, 1순위로 낙점…한·일 롯데, 글로벌 톱10 육성 협력

‘빼빼로’ 연 1조 메가 브랜드로 키운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사진)이 롯데 식품군 가운데 글로벌 매출 1조원으로 키울 ‘메가 브랜드’ 1순위로 ‘빼빼로’를 꼽았다. 8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신 회장은 최근 유럽 출장 중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원롯데 통합 전략회의’를 열고 메가 브랜드 육성 방안을 논의했다. 원롯데 통합 전략회의는 한국과 일본 롯데 식품사 경영진이 모여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협의체다.

빼빼로의 지난해 매출은 국내외를 합쳐 2000억원이다. 한·일 롯데는 2035년까지 빼빼로를 ‘글로벌 톱10, 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빼빼로 매출 1조원 달성을 위해 베트남·인도 등 기존 진출 국가에서의 시장 확대, 잠재력 높은 신규 진출 국가 개척, 공동 소싱 및 마케팅 활동 지원 등을 검토했다”고 전했다.

한·일 롯데는 빼빼로를 포함해 대표 상품을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해외 시장 공동 마케팅, 해외 유통망 효율화, 신제품 관련 양국 교차 지원 활동 등을 중심으로 한 청사진을 내놨다.

신 회장은 “한·일 롯데가 긴밀하게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성장이 가능한 기업이 돼달라”며 “해외 매출 1조원이 넘는 다양한 메가 브랜드 육성에 강력한 실행력을 발휘해달라”고 당부했다.

신 회장은 또 벨기에의 길리안 공장과 폴란드의 베델 공장을 번갈아 방문해 제조시설을 둘러본 뒤 시너지 창출 방안을 모색했다. 롯데웰푸드는 2008년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인 길리안을, 일본 롯데는 2010년 폴란드 제과회사인 베델을 각각 인수했다.


Today`s HOT
우크라이난 군인 추모의 벽.. 나토 사무 총장이 방문하다. 홍수로 침수된 말레이시아 샤알람 제 34주년, 독일 통일의 날 레바논에서 대피하는 그리스 국민들
멕시코의 여성 대통령 클라우디아 세인바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평화 시위
베네수엘라의 10월에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보트 전복사건.. 다수의 희생자 발생한 콩고민주공화국
허리케인 헬레네로 인한 미국의 마을 모습 인도의 간디 추모식 샌프란시스코의 어느 더운 날 칠레의 모아이석상, 다시 한 번 사람들의 관심을 받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