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사은품용·저소득층 기부도
은행연합회는 12일 KB국민·신한·우리·하나·NH농협·기업은행 등 6대 은행과 함께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쌀 소비 촉진 공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은행연합회와 6대 은행은 200억원 상당의 쌀과 쌀가공품을 연말까지 구매해 고객 사은품으로 지급하거나 저소득층 가정 등에 기부하기로 했다.
연합회와 은행별 구매 규모를 보면 NH농협은행이 190억원, 연합회와 나머지 5개 은행이 총 12억원이다. 이 밖에도 은행권은 임직원 아침밥 먹기 캠페인, 쌀 소비 촉진 홍보 등을 통해 쌀 소비 활성화에 힘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희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