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엑스, 레드 닷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최우수상

고영득 기자
제네시스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두 줄’을 강조한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두 줄’을 강조한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제네시스 제공

제네식스 엑스 실내. 제네식스 제공

제네식스 엑스 실내. 제네식스 제공

제네시스는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X)’가 ‘2021 레드 닷 어워드’의 디자인 콘셉트 분야 모빌리티·수송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IDEA 디자인상, iF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번 레드 닷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분야에는 49개국에서 4110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 가운데 혁신도, 현실화 가능성, 기능성 등에 대한 종합 평가를 거쳐 최우수상 61개 작품과 본상 259개 작품이 선정됐다.

지난 3월 공개된 제네시스 엑스는 전기차 기반의 GT 콘셉트카로, 제네시스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두 줄’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전면은 방패 모양의 크레스트 그릴과 휠 아치를 관통하는 두 줄 전조등의 조화를 통해 낮고 넓어 보이는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이중 구조 형태의 범퍼로 강인한 인상을 자아내게 했다. 두 줄 디자인은 전기 충전구에도 적용했다.

루크 동커볼케 제네시스 부사장은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에서 느껴지는 고결한 우아함은 하나의 조각과 같은 아름다움과 동적인 비율의 조화를 드러낸다”며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미래 비전을 자동차 디자인에 담아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상엽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 전무는 “투 라인즈(Two Lines)라는 제네시스만의 정체성과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 우아함을 통해 제네시스만의 특별한 경험을 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엑스의 실차를 국내 고객에게 선보이는 로드쇼를 다음달 21일까지 서울과 제주, 부산에서 진행한다.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