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클리베 ‘불륜 막장CF’…광고야, 19금이야?

디지털뉴스팀 장원수 기자
웅진코웨이 클리베 CF. 불륜을 암시하는 듯한 CF가 지극히 주관적인 판단이라고 하지만 음식물쓰레기와 어떤 연관성을 갖고 있는지 모호하다.

웅진코웨이 클리베 CF. 불륜을 암시하는 듯한 CF가 지극히 주관적인 판단이라고 하지만 음식물쓰레기와 어떤 연관성을 갖고 있는지 모호하다.

웅진코웨이의 ‘클리베’ 음식물 처리기가 네티즌의 비난을 받고 있다. 최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주목받고 있는 ‘클리베 CF’가 불륜을 조장하는 듯한 분위기를 풍겨 주부 등으로부터 거센 반발을 사고 있다. 이 광고 영상은 2년반 전에 제작된 것이다.

57초짜리 CF는 “분쇄 건조식이라 더욱 깔끔하다”는 ‘클리베’의 이미지 광고이다. CF는 한 여자가 엘리베이터 안에 서 있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 문이 닫히려는 순간, 내려가는 버튼을 누르는 손이 잠시 보이더니 다시 문이 열린고 한 남자가 서둘러 올라탄다.

이후 볼썽사나운 장면이 연출된다. 남남처럼 서로를 응시하던 남녀가 엘리베이터 문이 닫히자 마치 전기에 이끌린 것처럼 격렬한 애무와 키스를 하는 것이다. 점점 강도가 세지고 카메라는 현란한 각도로 위아래를 훑는다.

이윽고 1층 도착신호가 떨어지자 두 사람은 황급히 떨어지고 옷맵시를 고친다. 문이 열리기를 기다리는 두 사람의 손에 어느덧 음식물쓰레기 봉투가 들려있다. 여자가 먼저 황급히 내리고, 남자는 음식물쓰레기가 가득 담긴 봉투를 들고 멍하니 떠나가는 여자를 쳐다본다. 이어 화면 가운데에 ‘Warning’이라는 경고창이 뜬다. 그 밑에 ‘음식물 쓰레기가 당신의 가정을 파괴할 수도 있습니다’라는 자막이 흐른 뒤 마지막 화면으로 웅진코웨이 클리베 로고와 자막이 뜬다.

CF 광고는 지상파에서는 볼 수 없지만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그 남자 그 여자’라는 제목으로 유튜브에 공개돼 4만 건 이상이 조회되는 반향을 일으켰다. 하지만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웅진 막장 CF’라는 등 비난 일색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네티즌은 “불륜 동영상이 나와 불쾌했는데 웅진코웨이 클리베 음식물처리기 광고라는 사실에 아연실색했다”며 “가전 생활제품을 다루는 업체에서 어떻게 이런 광고를 할 수 있는지 어이가 없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명품백을 음식물처리기로 갈아서 화제가 됐던 ‘명가녀 정시유 UCC편’은 미국의 한 회사에서 동일한 컨셉트로 진행했던 것을 여성으로만 교체해 물의를 빚었다”며 “가정 행복을 내세우는 쓰레기처리기 광고와는 잘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웅진코웨이 관계자는 “지상파 광고가 아닌 온라인을 활용하기 위한 광고라서 자극적인 소재를 사용했다”며 “온라인 콘텐츠는 받아들이는 소비자 나름으로 주관적인 판단일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노이즈 마케팅이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CF의 내용을 잘 알고 있다. 전혀 노이즈 마케팅이 아니면 지금에서야 왜 논란이 되는 지를 모르겠다”고 대답했다.

웅진코웨이는 2006년 ‘클리베’를 출시하며 음식물처리기 시장에 뛰어들었다. 회사는 당초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와 함께 5대 생활가전 상품으로 키우려고 했지만 계획과 달리 판매는 기대치에 훨씬 못 미치고 있다는 평가다.

당초 지난해 여름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지난해 8월 싱크대 정착형 제품을 제외하고 기존 이동식 제품은 올 상반기로 출시를 미룬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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