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 크래프트, 코딩 교육 게임 코딩나이츠 첫 서포터즈 ‘코딩기사단 1기’ 성황리 종료

-VR / AR 코딩 교육 게임 코딩나이츠의 첫 서포터즈 성황리 종료
-코딩나이츠 플레이와 코딩교육을 통해 코딩실력 강화

라이징 크래프트, 코딩 교육 게임 코딩나이츠 첫 서포터즈 ‘코딩기사단 1기’ 성황리 종료

라이징 크래프트가 이번 년도 초 출시하는 코딩 교육 게임인 ‘코딩나이츠’의 첫 서포터즈 ‘코딩기사단 1기’가 성황리에 서포터즈 활동을 마쳤다.

코딩기사단 이란 VR/AR 기술을 활용한 블록형 코딩게임인 코딩나이츠를 통해 코딩을 익히고 SNS로 게임을 소개하는 서포터즈를 말한다. 코딩나이츠 1기는 11월 코딩기사단 활동을 알리는 출정식을 시작으로 약 두 달 동안의 활동 기간 동안 코딩나이츠를 직접 플레이하며 코딩 알고리즘을 익힌 뒤, 텍스트 코딩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1회차 ‘출정식’에서는 서포터즈 활동 소개와 더불어 코딩나이츠 챕터 1을 플레이해보며 코딩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2회차 ‘베타테스팅’ 에서는 텍스트 코딩에 중요한 ‘조건문’과 ‘반복문’을 익히며 코딩나이츠의 긍정적인 방향성에 대하여 라이징 크래프트와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뿐만 아니라 3, 4회차 ‘코딩 교육’에서는 JAVA를 통하여 실제 코딩나이츠를 통해 익힌 코딩 알고리즘을 기초로 ‘오늘까지 살아온 시간 확인하기’, ‘졸업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시간을 가지며, 코딩 능력을 향상시켰다.

지난 12월 16일에 있었던 마지막 5회차 ‘해단식’에서 코딩기사단 1기는 ‘코딩나이츠라는 게임을 통해 보다 코딩 알고리즘을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각자의 소감 및 제작 프로그램을 발표한 뒤, 서포터즈 활동을 마무리하였다. 코딩기사단 1기의 상세한 활동기록은 라이징크래프트의 공식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라이징 크래프트의 이준서 대표는 “코딩기사단 1기 활동을 통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다”며 “같이 논의한 긍정적인 방향을 토대로 더욱 쉽고 재밌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코딩나이츠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년도 초 출시될 ‘코딩나이츠’는 VR/AR 기술을 활용한 블록형 코딩게임으로 코딩 알고리즘의 작동원리를 손쉽게 알려주는 교육 게임이다. VR버전은 이번 년도 초 스팀 VR, 모바일로 플레이하는 AR 버전 코딩나이츠는 2021년 팝업북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출시할 예정이다.


Today`s HOT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400여년 역사 옛 덴마크 증권거래소 화재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장학금 요구 시위하는 파라과이 학생들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케냐 의료 종사자들의 임금체불 시위 2024 파리 올림픽 D-100 솔로몬제도 총선 실시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