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5000여부만 찍은 ‘촌캉스’ 관광 지도, 받으려면 어느 역에?

안광호 기자
남원읍 한남리의 머체왓숲길. 제주관광공사 제공

남원읍 한남리의 머체왓숲길. 제주관광공사 제공

추석 연휴를 맞아 관광객들이 농촌에서 즐길 만한 맛집과 체험지 등을 소개한 ‘농촌관광 지도’가 제작·배포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 연휴와 나들이객이 늘어나는 가을철을 맞아 농촌에서 즐길 수 있는 맛집과 체험할 곳, 쉴 곳 등의 콘텐츠를 담은 관광지도 5000여부를 제작해 주요 권역별 8개 기차역에 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농가 맛집은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연잎밥, 떡갈비, 버섯전골, 산삼백숙 등 향토음식과 전통음식 중심으로 농촌진흥청이 선정한 76곳이다.

농촌체험지와 휴양마을은 전래놀이, 과일수확 체험, 노을축제, 장담그기, 캠핑, 숙박 등이 가능한 68곳이다.

지도에는 또 전국 11개 국가중요농업유산 현황도 함께 담았다. 서천 한산모시 전통농업, 담양 대나무밭 농업, 제주 밭담길 등 보전 가치가 있는 농업 자원을 통한 감동도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고 농식품부는 설명했다.

관광지도는 9일부터 22일까지 서울역, 용산역, 대전역, 부산역, 광주송정역, 익산역, 동대구역, 수서역 등에 배포되며, 농식품부 누리집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정부는 또 추석 연휴와 가을철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여행상품을 할인하고 교통비를 지원한다. 여행예약 플랫폼인 ‘프립’, ‘노는법’에서 농촌여행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40%까지 할인해준다.

또 네이버 예약과 농촌관광 정보포털인 ‘웰촌’에서는 여행쿠폰, 캐시백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머니고’ 앱에서 농촌투어패스 상품을 예약할 경우 1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30%까지 교통비를 지원한다.


Today`s HOT
우크라이난 군인 추모의 벽.. 나토 사무 총장이 방문하다. 홍수로 침수된 말레이시아 샤알람 제 34주년, 독일 통일의 날 레바논에서 대피하는 그리스 국민들
멕시코의 여성 대통령 클라우디아 세인바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평화 시위
베네수엘라의 10월에 맞이하는 크리스마스 보트 전복사건.. 다수의 희생자 발생한 콩고민주공화국
허리케인 헬레네로 인한 미국의 마을 모습 인도의 간디 추모식 샌프란시스코의 어느 더운 날 칠레의 모아이석상, 다시 한 번 사람들의 관심을 받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