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네이버 앱으로도 열차 예매·발권됩니다

홍진수 기자

카카오T, 환승안내 통합 서비스

네이버지도, 주변 맛집정보 제공

카카오·네이버 앱으로도 열차 예매·발권됩니다

앞으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카카오 T’와 ‘네이버 지도’를 통해 열차 예약을 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모바일 승차권 예약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앱 ‘코레일톡’으로만 가능했다. 카카오 T는 기차역까지 갈 수 있는 환승 안내, 네이버 지도는 여행지 맛집 안내 등도 함께 제공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31일 “코레일에서 제공하는 기차 서비스에 대해 예매와 발권이 가능한 ‘카카오 T 기차’(왼쪽 사진)를 2월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T 기차 서비스는 코레일에서 운행하는 모든 종류의 일반 열차에 대해 예매부터 결제, 발권까지 전 과정이 가능하다. 여기에 카카오 T 시외버스, 카카오 T 택시 등과 연동해 이동수단을 모두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 T 기차에 출발·도착지를 입력하면 기차역 안내와 목적지까지 최적의 경로를 모두 추천받을 수 있다.

기차역이나 노선별 정보를 몰라도 최종 목적지 입력만으로 기차와 시외버스 간 환승 정보, 기차 이용 전후의 출발지와 목적지 간 이동수단까지 한번에 제공받는다.

예매 수수료는 없으며 코레일이 운행하는 관광열차와 명절연휴 사전예매를 제외한 열차(KTX, ITX, 새마을호, 무궁화호)를 모두 예매할 수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 지도와 검색을 통해 예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 지도에 신설된 ‘기차 조회/예매’ 탭(오른쪽)을 누르면 기차 시간표를 검색하고 예매할 수 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도 역 이름이나 ‘기차 시간표’ ‘기차 예매’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에는 장소 추천 서비스 ‘스마트 어라운드’가 있어 열차 예매와 함께 주변 음식점 등도 함께 알아볼 수 있다.

네이버 지도를 담당하는 우승기 책임리더는 “네이버 지도는 출발지와 목적지 사이에서 도보 경로, 대중교통 길 찾기 기능에 더해 기차 정보·예매 기능으로 완결성 있는 이동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Today`s HOT
허리케인 커크, 프랑스 강타 브라질의 극심한 가뭄 레바논 난민들을 도와주는 자원봉사자들 대만의 국경절 기념행사
볼리비아 축제 속 황소와 투우사 리투아니아 국회의원 선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1주기 추모에 참석한 트럼프 전 대통령 도미니카의 불법 체류 추방 정책에 이주 허가를 받는 아이티인들
허리케인 밀턴이 상륙할 멕시코 상황 영국의 차고스 제도 주권 시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암브로스와 르부쿤 런던에서 일어는 겨울 연료 삭감 반대 시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