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 '디키타카' 오픈

이유진 기자
LG유플러스는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디키타카(DIKITAKA)’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디키타카(DIKITAKA)’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디키타카(DIKITAKA)’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디키타카는 ‘데이터로 티키타카’라는 뜻으로, 고객이 만든 이야기와 기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이다.

LG유플러스와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해부터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디키타카는 이 같은 협업의 첫번째 결과물이다.

이용자들은 주어진 주제에 맞춰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서로의 느낌(이모지), 사진, 글을 올리고 공유하는 ‘실시간 토픽’,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 LG유플러스의 보유 데이터를 다양한 주제로 분석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토픽’, 데이터 토픽과 연관된 설문에 참여해 다른 고객의 생각을 확인할 수 있는 ‘설문 토픽’ 등 3가지 유형의 토픽을 접할 수 있다.

내년 1월 중순까지 약 1개월간 시범 운영될 예정으로, 신한은행의 신한 쏠(SOL)애플리케이션(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디키타카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 사업 역량을 키워나가고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의견을 적극 수집해 고객에게 데이터 주권을 돌려주고 일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3사가 협동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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