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성능 외장 그래픽 카드 탑재한 LG그램 신제품 출시

이윤정 기자
고성능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LG 그램 신제품.   LG전자 제공

고성능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LG 그램 신제품. LG전자 제공

LG전자가 ‘LG그램’ 노트북 가운데 처음으로 고성능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앞선 11세대 대비 데이터 처리 속도가 70% 빨라졌다.

LG 그램 신모델은 기존 그램 시리즈의 장점인 가벼운 무게를 유지하면서도 성능을 높인 게 특징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LG그램16’은 16형 디스플레이에 외장 그래픽카드와 90와트시(Wh) 대용량 배터리를 갖췄으며, 무게는 1285g이다. 17형 대화면을 탑재한 ‘LG그램17’의 무게는 1435g이다. 엔비디아(NVIDIA)의 고성능 노트북용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고화질 영상·이미지를 편집할 때도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두 모델은 화면비 16:10, 해상도 2560×1600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WQXGA)를 탑재하고, 패널에는 빛 반사와 눈부심을 방지하는 안티글레어(Anti-Glare)를 적용했다. 또 인텔의 최신 12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 11세대 프로세서와 비교해 데이터 처리 속도가 약 70% 빨라졌다. 최신 4세대 저장장치(SSD)와 기존 제품 대비 성능이 22% 향상된 최신 저전력 메모리를 탑재했다.

카메라로 사용자의 얼굴과 시선을 감지한 후 인공지능(AI) 분석을 기반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 기능도 처음 적용됐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자리를 비우면 화면을 잠그고, 사용자의 뒤에 다른 사람이 있으면 작업 중인 화면을 흐리게 만들거나 경고 메시지를 보여준다. 멀티 태스킹 작업을 위해 별도의 모니터를 연결할 경우 두 개의 화면 중 사용자가 보고 있는 화면으로 마우스 포인터나 작업 중인 창을 자동으로 옮겨주기도 한다.

화이트, 블랙, 차콜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국내 출하가는 LG그램16은 229만~249만원, LG그램17은 239만~259만원이다.

LG전자는 2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LG그램 신제품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22일부터는 서울 강남역 인근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체험 공간도 운영한다.

고성능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LG 그램 신제품.   LG전자 제공

고성능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LG 그램 신제품. LG전자 제공


Today`s HOT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개전 200일, 침묵시위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5연승한 넬리 코르다, 연못에 풍덩! 황폐해진 칸 유니스
화려한 의상 입고 자전거 타는 마닐라 주민들 교내에 시위 텐트 친 컬럼비아대학 학생들
사해 근처 사막에 있는 탄도미사일 잔해 지구의 날 맞아 쓰레기 줍는 봉사자들 한국에 1-0으로 패한 일본 폭우 내린 중국 광둥성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