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내비에 목적지만 검색해도 ‘주차장’ 예약까지 해준다읽음

이윤정 기자
카카오 제공

카카오 제공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내비에서 목적지 검색 한 번으로 주차장 탐색부터 추천·예약·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한 ‘주차장 탐색‘ 통합 기능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주차장 탐색’ 통합 기능은 개별 서비스로 접근 경로가 분리돼 있던 ‘길안내’와 ‘주차’를 하나로 통합한 것이다. 주차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내비에서 목적지를 검색하면 이용 가능한 주차장이 분류별로 최대 2개씩 자동 추천돼 제공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달 30일 수도권 주요 지하철역 근처를 포함한 150여 개 목적지 지점에 먼저 도입해 운영 중이며, 향후 적용 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추천 분류 항목은 주차권 예약 가능한 주차장, 저렴한 주차장, 공영 주차장, 방문 할인이 가능한 주차장이며 필터 기능을 통해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카카오내비에서 ‘강남역’을 목적지로 검색해 4개의 추천 분류 항목 중 하나의 필터를 선택한 뒤 추천된 주차장의 상세 정보 버튼을 누르고 상세 페이지에서 내비 길안내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만약 추천 분류 중 ‘주차권’을 선택한 경우라면, 내비 길안내 전 이용권 구매 단계가 한 번 더 제공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주차장 탐색’ 통합 기능 도입을 위해 카카오내비 빅데이터를 분석해, 검색량이 가장 많은 목적지 중 부설 주차장이 없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는 150여 곳을 적용 지역으로 선정했다. 각 위치를 살펴본 결과 시민들의 주요 이동 수단인 지하철역 근처 목적지들이 포함됐으며, 국내 유일의 도시철도 순환선인 수도권 지하철 2호선의 51개 역이 모두 여기에 해당된다고 카카오모빌리티는 설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그동안 이용자들은 ‘카카오내비’에서 목적지 검색 후 상단에 위치한 주차장 주변검색을 통해 각 주차장별 정보를 직접 비교 분석하거나, ‘카카오 T 주차’에서 목적지 주변 주차장을 별도로 탐색·예약·결제 후 다시 카카오내비 홈으로 이동해 해당 주차장을 목적지로 설정하여 길안내를 받아 왔다”며 “이번 신규 기능 도입을 기점으로 자차 소유자들을 위한 주요 서비스별 이동 진입 단계를 최소화한 동시에 추천 기능까지 제공해 이용 편의성이 대폭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차량 주차시 가능한 대리(발레)주차·세차·전기차충전 등의 결합 서비스도 일부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월 이디야 커피랩에서 전기차 발레 충전 서비스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또 코엑스·에버랜드·김포공항 등에서 발레 서비스, 88CC·포라이즌CC·이스트밸리CC 등에서 발레·세차 결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부활절 앞두고 분주한 남아공 초콜릿 공장 한 컷에 담긴 화산 분출과 오로라 바이든 자금모금행사에 등장한 오바마 미국 묻지마 칼부림 희생자 추모 행사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황사로 뿌옇게 변한 네이멍구 거리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