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세기 아닙니다”…LG ‘가드닝 가전’ 출시

조미덥 기자

신제품 ‘틔운’ 사전예약 시작

알아서 물 주고 온도 조절

씨앗키트 정기구독도 가능

식물 재배용 생활가전 ‘LG 틔운’. 씨앗키트, 물, 영양제를 넣으면 기기가 알아서 재배해준다. LG전자 제공

식물 재배용 생활가전 ‘LG 틔운’. 씨앗키트, 물, 영양제를 넣으면 기기가 알아서 재배해준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꽃, 채소, 허브 등 식물을 집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생활가전 ‘LG 틔운’(tiiun)을 14일 출시했다.

LG 틔운은 초보자도 집 안에서 쉽게 식물을 키울 수 있도록 대부분의 과정을 자동화한 기기다. 내부 선반에 씨앗키트를 장착하고 물과 영양제를 채워두면 이후 기기가 알아서 재배를 해준다. 하루 8번 물을 주고 온도도 적절히 조절한다. ‘틔운’이란 이름은 ‘식물과 함께 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싹을 틔운다’는 뜻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 틔운은 위·아래 2개의 선반을 갖췄고 각 선반에 씨앗키트를 3개씩 넣어 6가지 식물을 함께 기를 수 있다. 씨앗키트마다 10개의 홀이 있으니 최대 60개의 모종을 심을 수 있다. 계절에 관계없이 채소는 약 4주, 허브는 약 6주 후 수확이 가능하고, 꽃은 약 8주 후 볼 수 있다.

'LG 틔운' 출시. 연합뉴스

'LG 틔운' 출시. 연합뉴스

LG전자는 촛불맨드라미, 비올라, 메리골드 등 꽃 3종과 청치마상추, 비타민, 쌈추, 겨자채, 오크리프, 멀티레드, 적로메인, 멀티그린, 피델, 청경채, 케일, 로메인 등 채소 12종, 페퍼민트, 스피어민트, 타임, 루꼴라, 적소렐 등 허브 5종을 합쳐 총 20종의 씨앗키트를 먼저 선보였다. 생장 조건이 비슷한 식물 3종을 테마별로 결합해 총 7가지 씨앗키트 패키지도 출시했다. 씨앗키트를 정기구독할 수도 있다.

신제품 출고가는 149만원이다. 이날부터 31일까지 LG전자 베스트샵 매장과 LG전자 홈페이지 등에서 사전예약을 하면 제품은 11월에 받아볼 수 있다. LG전자는 LG 틔운에서 자란 식물을 옮겨 사무실 책상 등에서 더 가깝게 감상할 수 있는 액세서리인 ‘LG 틔운 미니(사진)’도 추후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가 뛰어들면서 국내 식물생활가전 시장도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에 출시된 기기 중엔 교원웰스가 2018년 출시한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이 지난 7월까지 3년 동안 3만7000여대 팔리는 등 인기를 끌었다.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