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면서 멜론으로 음악을 듣는다. 유니클로에서 옷을 사고 이마트에서 장을 본다. 트롬 세탁기로 빨래하고 올레tv로 TV를 본다.
우리는 하루도 빠지지 않고 ‘대기업’을 소비합니다. 나는 대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얼마나 많이 쓰고 있을까요? 또 가장 많이 소비하는 대기업은 어디일까요?
나의 ‘대기업 소비도’를 알아보세요. 평소 자신의 하루를 떠올리며 선택하면 됩니다.
집
카페
드럭스토어
편의점
영화관
레스토랑
백화점
대형마트
집
보기중에 골라주세요
가전제품
기지개를 켜고 일어나 냉장고에서 물을 꺼내 마셨다. 집안에 놓인 가전제품들이 눈에 들어왔다.
가전제품들의 제조회사는 어딘가요?
보기중에 골라주세요
LG
SK매직
대우전자
대유위니아
삼성
중국산 제품
외산업체
국내 중소기업 제품
사용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종합 소비 의존도는?
0%
전체 설문 45개 항목중 32개 항목에서
대기업 상품·서비스·브랜드를 선택하셨네요.
응답자 평균보다 의존도 수치가 높은 편입니다!
당신의 분야별 의존도는?
문화 관련 질문 6개 항목중에서 3개의 항목에서 대기업을 선택하셨네요.
푸드 관련 질문 6개 항목중에서 3개의 항목에서 대기업을 선택하셨네요.
쇼핑 관련 질문 6개 항목중에서 3개의 항목에서 대기업을 선택하셨네요.
라이프 관련 질문 6개 항목중에서 3개의 항목에서 대기업을 선택하셨네요.
금융·의료 관련 질문 6개 항목중에서 3개의 항목에서 대기업을 선택하셨네요.
당신의 기업별 의존도는?
설문지에 등장한 총 6개의 삼성의 상품·서비스·브랜드 중에서 3개 를 선택하셨네요.
설문지에 등장한 총 6개의 현대자동차의 상품·서비스·브랜드 중에서 3개 를 선택하셨네요.
설문지에 등장한 총 6개의 SK의 상품·서비스·브랜드 중에서 3개 를 선택하셨네요.
설문지에 등장한 총 6개의 LG의 상품·서비스·브랜드 중에서 3개 를 선택하셨네요.
설문지에 등장한 총 6개의 롯데의 상품·서비스·브랜드 중에서 3개 를 선택하셨네요.
설문지에 등장한 총 6개의 GS의 상품·서비스·브랜드 중에서 3개 를 선택하셨네요.
설문지에 등장한 총 6개의 한화의 상품·서비스·브랜드 중에서 3개 를 선택하셨네요.
설문지에 등장한 총 6개의 신세계의 상품·서비스·브랜드 중에서 3개 를 선택하셨네요.
설문지에 등장한 총 6개의 CJ의 상품·서비스·브랜드 중에서 3개 를 선택하셨네요.
설문지에 등장한 총 6개의 이랜드의 상품·서비스·브랜드 중에서 3개 를 선택하셨네요.
분석 대상 대기업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지정한 자산 5조원 이상 대규모 기업집단으로 한정했다. 지난 5월 발표된 자료를 기준으로 60개 집단, 계열사 2252개가 대상이었다. 사전 설문조사는 모멘텀153과 마켓링크에 의뢰해 온라인조사 방식으로 20대 이상 성인 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조사인원 총400명(95% 신뢰구간에서 표집오차 ±4.9%)
조사방식 온라인서베이
표집방법 성별, 연령별, 지역별 쿼터샘플링
조사지역 수도권 200명, 대전(세종)·대구·광주·울산·부산 각 200명
응답자 연령 및 성별 20·30·40·50대 이상, 남녀 각 50%, 월소득 150만원 이상
조사기관 (주)마켓링크(www.marketlink.co.kr)
이제 분석 결과 페이지로 이동하니다.
정정하실 응답이 없으신가요?
* 정정을 원하시면 아래의 닫기 버튼을 눌러
이 창을 닫으신 후 정정해주세요.
아파트의 건설사(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