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조사하라”···권익위에 부동산 조사 자청한 서울시의원

허남설 기자
권수정 서울시의원(가운데)과 정재민 정의당 서울시당위원장(오른쪽)이 22일 국민권익위원회를 찾아 ‘부동산 거래내역 전수조사 의뢰서’를 제출하고 있다. 정의당 서울시당 제공

권수정 서울시의원(가운데)과 정재민 정의당 서울시당위원장(오른쪽)이 22일 국민권익위원회를 찾아 ‘부동산 거래내역 전수조사 의뢰서’를 제출하고 있다. 정의당 서울시당 제공

권수정 서울시의원(정의당)이 22일 국민권익위원회에 자신과 그 가족의 부동산 거래내역을 조사해 달라는 의뢰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고위공무원과 시의원 대상 부동산 전수조사 수용을 촉구하는 차원이다.

권 의원은 이날 오전 9시 종로구 권익위 정부합동민원센터를 찾아 자신의 부동산을 전부 조사해 달라는 의뢰서를 냈다.

권 의원은 의뢰서를 제출한 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시의원들에게 전수조사에 함께 임하자고 요구했지만, 결국 이 자리에 혼자 섰다”라며 “버티면 관심이 사라질 거라고 생각한 의원들이 다른 이슈들 뒤로 숨으며 잊혀질 날을 기다리는 듯하다”라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3월16일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101명은 “선출직 공직자로서 광역·기초의원, 구청장과 서울시 고위공직자, SH공사 업무 관여자까지 범위를 확대해 (부동산 보유 내역을) 전수조사하고 잘못이 있을 경우 합당한 처벌을 받도록 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진 직후 발표한 성명서 내용이다.

하지만 이후 전수조사는 실행되지 않았다. 권 의원은 이날 “지난 15일 기자회견을 열고 시의원 전원, 서울시 고위공무원 등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촉구한 지 일주일 가량 지났지만 김인호 시의회 의장과 민주당은 묵묵부답”이라며 “나 홀로 전수조사에 임하게 됐지만, 이를 계기로 시의회와 서울시 고위공직자에 대한 엄중한 수사와 재발방지 대책들이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1인 시위 등 할 수 있는 방법을 다 동원할 것”이라며 “구태를 벗고 책임정치를 실현하는 일은 투명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통한 신뢰회복”이라고 했다.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