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추석 연휴 버스·지하철 연장운행 안하기로···시립봉안당은 폐쇄읽음

허남설 기자
추석 관련 서울시 홍보물. 서울시 제공

추석 관련 서울시 홍보물.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올해 추석 연휴 동안 코로나19 방역을 감안한 이동 자제를 유도하기 위해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연장운행을 실시하지 않기로 했다. 시립 장사시설 실내 봉안당은 폐쇄해 추모객 집중을 막을 예정이다.

서울시는 13일 ‘추석 종합대책’을 발표하면서 “이번 연휴가 4차 대유행의 중대고비인 만큼, 지난 설에 이어 이번에도 대중교통 막차시간을 연장하지 않는다”라며 “시립묘지를 경유하는 시내버스 증편과 무료 셔틀버스 운행도 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시립 장사시설 실내 봉안당은 18일부터 22일까지 폐쇄한다. 서울시는 “온라인 성묘를 유도하고,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카카오 알림톡, 보도자료,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알리는 중”이라고 밝혔다.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보면, 시립승화원과 용미1·2묘지 내 실내 봉안당과 용미2묘지 내 실내 제례실이 폐쇄 대상이다. 용미1묘지 실외 봉안당은 운영한다.

서울시는 SRT 수서역, 남부터미널, 김포공항 등 연휴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중교통 요충지에는 ‘찾아가는 선별진료소’를 새로 설치했다. 고속, 센트럴시티, 동서울, 남부, 상봉 등 시내 5개 터미널에선 감염의심자 격리소를 운영한다.

전통시장은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시장 93곳 주변도로 주·정차 단속을 13일부터 22일까지 완화하기로 했다. 단, 노래자랑·민속놀이 등 행사는 열 수 없다. 연휴에도 결식우려아동 2만7127명 대상 무료급식은 계속 실시한다.

서울시 추석 방역대책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https://news.seoul.go.kr/html/27/533954/)와 카드뉴스(https://news.seoul.go.kr/welfare/archives/535672)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한 컷에 담긴 화산 분출과 오로라 바이든 자금모금행사에 등장한 오바마 미국 묻지마 칼부림 희생자 추모 행사 황사로 뿌옇게 변한 네이멍구 거리
이강인·손흥민 합작골로 태국 3-0 완승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