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은 여행가는 달’, 국내선 하늘길에 다양한 할인 혜택이…

이상호 선임기자

항공권·반려동물·자동차 공유서비스 요금 할인

한국공항공사는‘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국내선 항공권·반려동물 운임·자동차 공유서비스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진에어, 쏘카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울산·여수·포항경주·사천공항 등 4개 항공 노선 이용객 선착순 5000명에게 항공권 구매 시 1장당 2만 원의 할인을 지원한다.

또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여행객 15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반려동물 운임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공항공사 제공

한국공항공사 제공

항공권 할인과 반려동물 무료운임은 이날부터 6월30일까지 진에어 홈페이지(www.jinair.com)와 애플리케이션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항공권 탑승기간은 6월11일부터 7월 14일, 반려동물 무료 탑승기간은 6월1일부터 7월 14일까지다.

차량 대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김해·청주·대구·광주·울산·여수·사천·포항경주 등 8개 공항 쏘카존에서 10시간 이상 차량을 대여하는 여행객은 이용료의 4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쏘카 앱을 통해 오는 16일부터 6월30일까지 차량을 예약하고 6월1일부터 7월 14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정부는 ‘여행가는 달’을 주요 민생안정정책으로 정하고, 올해 처음으로 3월과 6월, 연 2회에 걸쳐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6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는 정부와 지자체, 민간 등 240여 개 기관이 참여한다.

허주희 글로컬사업본부장은“비행기를 이용한 국내여행의 매력을 높이기 위해 반려동물과 자동차 공유까지 프로모션을 확대했으며, 국민이 지방공항을 통한 여행의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day`s HOT
관람객들과 작별인사하는 자이언트 판다 필리핀을 관통한 태풍 '도라지' 도쿄에서 열린 미스 인터내셔널 대회 기후변화회의 COP29
미국의 재향군인의 날 스포츠센터에서 일어난 사고.. 중국은 추모의 물결
매스추세츠주에서 열린 미국 교사들의 집회 독일 에너지 회사 화력 발전소의 모습
파나마시티에서 관찰되는 동물들 중국 국제 항공우주 전시회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집단 축제 캄보디아 농부들의 결실, 벼 수확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