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위탁생산 모더나 백신 10월 국내 공급될 듯”읽음

김향미 기자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이미지. AP연합뉴스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이미지. AP연합뉴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생산한 모더나사의 코로나19 백신이 이르면 10월 중 국내에 공급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9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강기윤 의원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복지위 위원들, 국민의힘 백신 태스크포스(TF) 위원들과 함께 인천 송도 삼성바이오로직스 제2공장을 방문한 후 이 같은 전망을 전했다.

강 의원은 이날 낸 자료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원단과 만나 지난 5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모더나 간의 백신 위탁생산(병입) 계약 체결 당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언급한 모더나 백신 100만회분의 국내 공급 시점과 범위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모더나 백신 ‘제조판매 품목 허가’가 신속하게 마무리되고, 정부와 모더나 간의 백신 국내도입 협의가 원활하게 진행된다면 10월 중에도 모더나 백신의 국내 도입이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왔다”고 전했다.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모더나 백신 시제품 수 백만 회분을 생산해 보관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국내에 공급되고 있는 모더나 백신은 해외 공장에서 제조된 것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생산한 모더나 백신은 식약처에서 별도의 품목 허가를 받아야 한다. 강 의원실 관계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측이 생산시설 관련 허가 절차를 밟고 있고 이미 품목 자체는 수입된 제품이 허가를 받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제조판매 품목 허가 절차는 보다 신속하게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생산 모더나 백신은 제조판매품목 허가 신청된 바 없다”며 “따라서 허가 시기나 공급 시기 등을 예단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고 밝혔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한 컷에 담긴 화산 분출과 오로라 바이든 자금모금행사에 등장한 오바마 미국 묻지마 칼부림 희생자 추모 행사 황사로 뿌옇게 변한 네이멍구 거리
이강인·손흥민 합작골로 태국 3-0 완승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