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 우리들병원, 연구집중-환자중심 '우리들SH센터' 증축 준공식

박효순 기자

척추전문 청담 우리들병원(회장 이상호, 병원장 배준석)이 우리들SH(Spine Health)센터를 새롭게 증축하는 공사를 완료, 지난 21일 준공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미래 지향적 연구 및 신의술 개발에 집중하고 환자 중심의 진단 및 치료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센터이다.

우리들SH센터는 청담 우리들병원 본원에 인접해 있다. 건축물 규모는 연면적 1343.77㎡, 지하 1층 지상 7층이다. 휠체어를 이용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척추 환자들을 위해 지하 1층에서 본원 건물과 바로 연결 이동 가능토록 설계됐다.

최소침습 의료철학을 통해 환자의 척추 건강을 실현한다는 이상호 회장의 신념을 건물에 그대로 반영했다고 한다. 담백한 입면디자인, 장애인 화장실 및 환자 접근성의 배려, 전세계 최고 성능의 지멘스 3.0T(테슬라) MRI 장비 설치, 척추 전문 의료진이 연구에 매진할수 있는 공간 등이 특징이다.

청담 우리들병원, 연구집중-환자중심 '우리들SH센터' 증축 준공식

본원과 연결된 지하 1층 MRI 촬영실 및 판독실에는 현존하는 최고의 성능을 갖춘 고해상도 3.0T MRI 장비가 최근 도입됐다. 3.0T MRI를 통해 가장 신속하고 정확한 척추정밀검사가 가능해졌으며, 기존 1.5T MRI 장비에서는 불가능한 ‘척추 신경’ 영상 획득, 척추 중증 질환 검사, 수술후 재발 확인 등의 특수 진단, 고령환자, 응급환자, 소아환자의 신속 검사 등 척추 분야에 특화된 영상진단센터가 꾸려졌다. 또한 2층 동작분석실, 동맥경화검사실, 주사실 등과 연계로 우리들병원만의 5단계 진단검사를 원스탑 시스템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3층과 5층 척추건강치료실에는 비수술적 치료에 특화된 척추 전문인력과 첨단 장비 및 시설을 재정비함으로써 환자별, 질환별 맞춤형 교정 치료를 제공하고, 본원과 분리된 환경에서 환자들이 물리치료와 재활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6층과 7층은 의료진 연구실과 컨퍼런스룸, IRB사무국, 학술홍보실을 설치해 임상은 물론, 척추치료 기술의 발전과 신의술 개발에 매진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최상증인 8층에는 옥상정원을 갖춘 SH 스튜디오를 조성해 유튜브 등 환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형식의 척추건강 콘텐츠를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환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청담 우리들병원 배준석 병원장은 “우리들SH센터는 환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락하게 통합된 병원 서비스를 이용하고, 의료진이 더욱 연구와 신기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면서 “병원 인프라를 강화하는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환자들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병원, 세계 최고의 척추 치료기술을 보유한 병원, 유능하고 최고의 의료진들을 배출하는 병원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