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년,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 3111가구 공급…7일 접수시작

류인하 기자
주요 공급대상 매입임대주택. LH제공 사진 크게보기

주요 공급대상 매입임대주택. LH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7일부터 무주택 청년·신혼부부와 중산층·서민층 등을 대상으로 한 매입임대주택 청약접수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매입임대주택은 도심 내 교통접근성이 좋고, 직주근접이 가능한 신축 및 기존 주택을 LH가 매입해 저렴하게 임대하는 주택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매입임대주택은 전국 3111가구다. 유형별로 청년매입임대주택 1509가구,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 1521가구다.

지역별로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이 1620가구, 그외 지역 1491가구다. 이 중 청년매입임대주택은 수도권 875가구, 그외지역 715가구다.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은 수도권 845가구, 그외지역 776가구 공급한다.

청년매입임대주택은 만 19~39세 청년,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공급하며 인근 시세의 40~50%에 거주할 수 있다.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으며 거주기간 중 결혼한 경우 20년까지 거주가능하다.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은 결혼 7년 이내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신생아가구 등을 대상으로 공급하며, 소득·자산기준 등에 따라 신혼·신생아 1,2유형으로 구분된다.

신혼·신생아1 매입임대주택은 다가구, 다세대 주택 등을 시세의 30~40%수준으로 공급하는 유형이다. 최장 20녀까지 거주가능하다.

신혼·신생아2 매입임대주택은 아파트·오피스텔 등을 시세의 70~80%수준의 준전세형으로 공급한다. 최장 10년까지 거주가능하며, 자녀가 있는 경우 14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청약플러스(apply.lh.or.kr)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LH콜센터(1600-1004)도 이용할 수 있다.


Today`s HOT
런던에서 일어는 겨울 연료 삭감 반대 시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암브로스와 르부쿤 영국의 차고스 제도 주권 시위 허리케인 밀턴이 상륙할 멕시코 상황
파키스탄에 일어난 폭발 사건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1주기 추모에 참석한 트럼프 전 대통령
골프계의 챔피언, 대만의 케빈 유 볼리비아 축제 속 황소와 투우사
새로운 허리케인 밀턴에 대비하는 주민들 계속되는 전쟁.. 모로코에서 시위하는 사람들 홍수로 피해 본 치앙마이, 구호 물품을 옮겨주는 코끼리 테니스 경기에서 힘차게 공을 치는 미국의 테일러 프리츠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