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 사이트서 성 착취물 10만여개 유포…미영주권자 20대 검거

박미라 기자

경기북부경찰청, 한국 경유 과정서 체포

10만여 불법 성 영상물 유포 혐의

미국에서 불법 성 착취물 사이트 14개를 운영하면서 10만여개의 영상물을 유포한 혐의를 받는 20대 한국인이 인천공항에서 검거됐다. 검거현장. 경기북부경찰청 제공

미국에서 불법 성 착취물 사이트 14개를 운영하면서 10만여개의 영상물을 유포한 혐의를 받는 20대 한국인이 인천공항에서 검거됐다. 검거현장. 경기북부경찰청 제공

미국에서 성 착취물 사이트 14개를 운영하면서 10만여개의 불법 성 영상물을 유포한 혐의를 받는 20대 한국인이 인천공항에서 검거됐다.

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2대는 아동청소년성보호법,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등을 위반한 혐의로 미국 영주권자인 2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7일 밝혔다.

A씨는 2020년 말부터 올해 5월까지 해외에서 성 착취물 공유 사이트 14개를 운영하며 10만여개의 불법 성 영상물을 유포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다크웹 등에 돌아다니는 성 영상물을 수집해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올리고,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사이트에는 아동·청소년 성 착취물과 불법 촬영물, 성 영상물 등이 게재됐고, 하루 평균 2만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 또 사이트 내 게재한 배너 광고 업체로부터 가상화폐 등을 받아 수익을 얻었다.

A씨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영주권자로, 필리핀에 체류하다 미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한국을 경유하는 과정에서 붙잡혔다.

경찰은 미국 국토안보수사국(HSI)과 국제공조를 통해 해외 서버업체 압수 수색을 하고, 위장 수사를 통해 A씨의 인적 사항을 특정해왔다.

경찰은 A씨가 운영한 불법 사이트 14개를 전부 폐쇄 조치했다. A씨가 벌어들인 범죄수익을 확인 후 추징보전도 신청할 방침이다.


Today`s HOT
조지 워싱턴 저택에서 발견된 18세기 유리병들 시카고 밀레니엄 파크 크라운 분수 철거되는 플로리다주 파크랜드 총기사건 학교 캐나다와의 경기 준비하는 메시
유도 대표팀의 구슬땀 단련 자발리아 난민 캠프에서 음식 받는 아이들
이슬람 성지 순례지에 몰린 인파 기름 범벅된 싱가포르 탕종해변
호주 국회의사당 밖 친·반중 충돌 우크라이나 평화회의 이드 알 아드하 기도회 캘리포니아에 발생한 대규모 산불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