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수업이 아니라 수학공부가 필요한 이유

수학수업이 아니라 수학공부가 필요한 이유

문, 이과가 통합되고 수능영어 절대평가가 도입되면서 입시성공의 무게가 수학 쪽으로 기울고 있다. 영어의 중요성에 공감하면서도 수학 사교육비 지출이 가장 큰 이유도 이 때문이다.

그러나 수학 사교육이 반드시 수학 성적 향상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수학은 각 개념을 자신의 언어로 익히고 문제해결에 능동적으로 적용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철저히 혼자서 문제를 푸는 시간이 필요하다. 때문에 수학수업에 많이 노출되기 보다는 수학공부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문제는 많은 아이들이 자신만의 언어로 수학 개념을 익히고 그것을 문제 해결에 적용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것. 또 수학수업을 듣느라 정작 필요한 수학공부의 시간은 놓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20년 전통의 수학교육업체 김샘학원(주) 김샘교육이 운영하는 ‘클래스케이’가 자기주도적인 수학공부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눈길을 끈다.

클래스케이는 강사가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스스로 몰입해 수학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구축된 신개념 수학수업 시스템이다.

클래스케이 강사들은 학생들이 수업계획부터 개념공부, 문제풀이, 오답정리, 테스트 등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주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에 머문다.

이와 관련 클래스케이 측은 “수학의 중요성이 강조되지만 실제 교육현장에서는 초중등수학부터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단순히 수학수업에 많이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의미의 수학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클래스케이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감이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샘학원(주)김샘교육의 클래스케이 수학전문학원은 전국적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서울, 인천, 평택, 대전, 광주, 창원, 부산, 울산 등에서 진행되며, 사업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클래스케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Today`s HOT
도쿄에서 열린 미스 인터내셔널 대회 기후변화회의 COP29 스포츠센터에서 일어난 사고.. 중국은 추모의 물결 독일 에너지 회사 화력 발전소의 모습
멕시코시티에서 공연하는 최다 수의 뮤지션들 캄보디아 농부들의 결실, 벼 수확
베를린 장벽 35년을 기억하는 박물관의 모습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집단 축제
미국의 재향군인의 날 매스추세츠주에서 열린 미국 교사들의 집회 파나마시티에서 관찰되는 동물들 중국 국제 항공우주 전시회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