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단체 "장제원 아들 래퍼 노엘, 구속 수사하라"읽음

박용필 기자
래퍼 노엘. 인디고 뮤직 제공

래퍼 노엘. 인디고 뮤직 제공

대학생 단체가 무면허 운전과 경찰관 폭행 혐의 등을 받는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래퍼 노엘(장용준)에 대한 구속 수사를 촉구했다.

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은 25일 서울 서초경찰서 앞에서 장씨의 구속 수사와 장 의원 사퇴를 촉구하는 긴급행동에 나섰다. 참가자들은 약 10m 간격으로 피켓을 들고 서서 각각 1인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장제원 아들 래퍼 노엘 장용준을 구속 수사하라”, “장제원은 국회의원직을 지금 당장 사퇴하라” 등 구호를 외쳤다.

대진연은 성명서를 통해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노엘을 현행범으로 체포했지만 조사한 뒤 집으로 돌려보내는 황당한 일이 발생했다”면서 “서초서는 노엘을 집으로 돌려보낼 것이 아니라 당장 구속을 시켜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노엘이 구속되지 않는 것이야말로 불공정 부모 찬스일 것”이라며 “장 의원은 ‘자녀와 관련한 구설수’가 있는 자는 공직자가 될 자격이 없다고 했다. 장 의원은 자식 문제를 책임지고 사퇴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엘은 지난 18일 밤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벤츠 차량을 몰다가 다른 차와 접촉사고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장씨에게 신원 확인 및 음주 측정을 요구했지만 장씨는 이에 불응하면서 경찰관의 머리를 들이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장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해 간단한 조사를 마친 뒤 귀가 조치했다.

노엘은 2019년에도 음주 상태로 차를 몰다가 오토바이를 들이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당시 장씨는 사고 후 지인을 내세워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해 논란이 일었다. 당시 노엘은 1심에서 징역 1년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고, 항소하지 않아 형이 그대로 확정됐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부활절 앞두고 분주한 남아공 초콜릿 공장 한 컷에 담긴 화산 분출과 오로라 바이든 자금모금행사에 등장한 오바마 미국 묻지마 칼부림 희생자 추모 행사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황사로 뿌옇게 변한 네이멍구 거리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