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구군 해안면 성황지 일원서 열려
사과 과자 집 만들기·개막 콘서트 등 ‘다채’
‘2024 청춘 양구 펀치볼 시래기 사과 축제’가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강원 양구군 해안면 펀치볼 힐링하우스 앞 성황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 기간에는 사과디폼블럭 만들기를 비롯해 사과 네일아트, 사과나무 입체 우드 액자 만들기, 시래기 민화 그리기, 펀치볼 달고나·무청 김치 만들기, 펀치볼 시래기·사과 과자 집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시래기 사과 체험존’에서는 시래기와 사과를 활용해 시래기 삼각김밥, 사과 프리터(도넛) 등의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다.
향토음식점에서는 시래기 국밥, 시래기 제육 덮밥, 시래기 전, 시래기 순대 등 양구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인다.
축제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친환경 리유저블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방문객의 흥을 돋우는 무대 공연도 이어진다.
축제 첫날인 1일에는 양구 돌산령 지게놀이 보존회의 ‘돌산령 지게놀이’ 공연과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은, 나팔박이 출연하는‘펀치볼 펀펀 콘서트’, 석이영, 안춘옥, 이인 등이 출연하는 ‘양구 아티스트 콘서트’가 열린다.
이튿날인 2일에는 진혜진, 진욱, 강혜연이 출연하는 ‘개막식 축하 콘서트’와 ‘펀치볼 평양예술단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3일에는 히든싱어 싸이 편에 출연한 짜이와 정수라가 출연하는 ‘펀치볼 환희 콘서트’로 무대 공연이 막을 내리게 된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축제장을 찾아 양구지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을 맛보고, 체험 프로그램 등을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