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전광훈 우파 통일” 외치는 김재원, 여당 수석최고위원 맞나

김재원 국민의힘 수석최고위원이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에서 열린 ‘북미자유수호연합’ 초청 강연회에서 “전광훈 목사(사랑제일교회)께서 우파 진영을 전부 천하통일했다”고 한 사실이 27일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됐다. 각종 망언과 극단 행동으로 국민적 지탄을 받고 있는 전 목사가 우파를 통일했다는 것은 정상적 사고로 볼 수 없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 12일에도 전 목사 주관 예배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5·18 정신 헌법 수록’ 공약을 “반대한다”고 해 논란을 일으켰다. 입만 열면 국민을 분열시키는 발언을 내뱉다니, 여당 수석최고위원이 맞나 싶다.

김 최고위원은 강연회에서 “(전 목사 활동으로) 요즘은 그나마 광화문이, 우파 진영에도 민주노총에 대항하는 활동 무대가 됐다”면서 “우리 쪽도 사람은 있구나, 하는 마음이 들게 한다”고 했다. 그러나 전 목사가 그동안 광화문광장에서 자행한 일탈행위는 헤아릴 수 없다. 그는 2020년 광복절 때 대규모 광화문광장 집회를 강행해 코로나19 2차 대유행을 촉발시켰고, 2019년엔 광화문광장 집회 참석자들에게 헌금봉투를 돌려 불법모금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지기도 했다. 전 목사가 마이크를 잡고 광화문광장에서 외쳤던 분열과 증오의 구호는 소음공해였다. 전 목사 때문에 많은 국민이 고통받고 불편함을 겪었는데, 앞으로도 힘내라고 칭송하는 것인가.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납득하기 어려운 자신의 주장인 것 같다”고 했다. 그러나 묵과할 일이 아니다. 전 목사가 우파를 통일했다는 주장은 보수정치에 대한 모독이다. “죽기 살기로 대통령만 공격한다”며 윤석열 정부를 비판하는 언론을 매도하기도 했다. 극우세력 환심을 사고, 이들을 정치적 기반으로 삼으려는 사람이 지도부에 있는 한 국민의힘 쇄신 의지는 의심받을 수밖에 없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페이스북에 “맨날 실언만 하는 사람은 그냥 제명하라”고 했다. 상식을 좇는 공당이라면, 김 최고위원에게 공개 경고를 보내야 한다. 그럼에도 선 넘은 망언을 반복하면 강력한 문책 조치를 취해야 한다.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