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과 직접 소통한 홍명보 감독 “손흥민 무리한 출전 없다, 플랜 B 준비”

황민국 기자
홍명보 감독 | 연합뉴스

홍명보 감독 | 연합뉴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55)이 소속팀에서 부상으로 결장한 ‘캡틴’ 손흥민(32·토트넘)이 10월 A매치에 뛰지 못할 가능성을 대비하고 있다.

홍명보 감독은 30일 서울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예선 3~4차전에 나설 대표팀 소집 명단(26명)을 발표했다.

이날 관심을 모은 대목은 손흥민의 발탁이었다. 손흥민이 30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결장한 가운데 대표팀에는 이름을 올렸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지난 27일 유로파리그 카라바흐와 리그 페이즈 1차전에서 3-0으로 앞선 후반 26분 왼쪽 허벅지를 붙잡고 쓰러지면서 교체됐다.

손흥민은 부상으로 교체된 후반전이 아닌 전반전부터 허벅지를 붙잡는 장면이 목격됐다. 손흥민이 교체된 시점도 다른 선수와 충돌이 아닌 슈팅을 시도한 직후라는 점에서 누적된 통증이 뛸 수 없는 수준에 도달한 것으로 의심되고 있다. 결국, 손흥민은 맨유전에서 아예 출전 명단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홍 감독은 “손흥민의 출전 여부는 직접 소통을 하면서 챙긴 부분”이라며 “지금은 본인이 상태가 호전된다고 느낀다, 물론 당장 출전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본인과 클럽이 얘기했다. 손흥민 선수의 출전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홍 감독은 손흥민이 대표팀의 부름을 받더라도 뛰지 못할 것을 대비해 플랜 B를 준비하겠다는 입장이다.

홍 감독은 “손흥민 본인은 어려움이 있어도 뛰고 싶겠지만, 난 이 선수를 그렇게 무리해서 어려움을 겪게 만들기는 싫다. 손흥민이 뛸 수 없을 것을 대비한 플랜 B는 준비되어 있다. 황희찬(울버햄프턴)과 배준호(스토크시티), 이재성(마인츠) 등 대체 선수는 충분하다. 상황에 따라선 추가 선발로 대체자를 뽑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대표팀은 10월 10일 요르단과 북중미 월드컵 3차예선 원정 3차전을 치른 뒤 10월 15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홈 4차전에 나선다.

◇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소집 명단(26명)

▲ 공격수(FW) = 주민규(울산)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오현규(헹크)

▲ 미드필더(MF) =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황희찬(울버햄프턴) 이재성(마인츠) 황인범(페예노르트) 박용우(알아인) 이동경(김천) 권혁규(하이버니언) 백승호(버밍엄) 배준호(스토크시티) 엄지성(스완지시티)

▲ 수비수(DF) =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권경원(코르파칸 클럽) 이명재(울산) 박민규(콘사도레 삿포로) 정승현(알와슬) 조유민(샤르자) 이한범(미트윌란) 설영우(즈베즈다) 황문기(강원)

▲ 골키퍼(GK) = 조현우(울산) 김승규(알 샤밥) 김준홍(전북)


Today`s HOT
도미니카의 불법 체류 추방 정책에 이주 허가를 받는 아이티인들 런던에서 일어는 겨울 연료 삭감 반대 시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암브로스와 르부쿤 영국의 차고스 제도 주권 시위
골프계의 챔피언, 대만의 케빈 유 허리케인 밀턴이 상륙할 멕시코 상황
새로운 허리케인 밀턴에 대비하는 주민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1주기 추모에 참석한 트럼프 전 대통령
계속되는 전쟁.. 모로코에서 시위하는 사람들 홍수로 피해 본 치앙마이, 구호 물품을 옮겨주는 코끼리 테니스 경기에서 힘차게 공을 치는 미국의 테일러 프리츠 볼리비아 축제 속 황소와 투우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