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형수에 쌍욕”,이재명 측 “성폭행 자백범”

윤승민 기자

과거 논란 꺼내며 신경전

홍 “고발” 언급했다 철회하기도

야권 유력 대선 주자로 부상한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유력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와 거친 언사를 동반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홍 의원이 이 지사의 ‘형수 욕설 논란’을 언급하자 이 지사 측은 홍 의원을 ‘성범죄 자백범’이라 칭했다.

이 지사 캠프 전용기 대변인은 지난 11일 논평을 내고 “어제(10일) 홍 의원이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 ‘대통령이 성질나면 막말은 할 수 있지만 쌍욕하는 사람은 대통령이 돼서는 안 된다’고 한 발언은 참으로 저급하다”며 “성폭행 자백범이 할 말은 아니지 않나”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지난 10일 국민의힘 대구시당 기자간담회에서 “대선이 시작되면 전국 유세장에 (이 지사) 쌍욕 사흘만 틀면 대통령 유세는 끝난다”며 과거 이 지사의 형수 욕설 논란을 꺼냈다. 전 대변인은 “과거 장인어른을 ‘영감탱이’라고 욕했던 홍 의원이다. 부모를 욕하던 홍 의원이 부모 욕보이는 가족에게 항의한 이재명 후보를 욕할 일은 아니다”라며 19대 대선 당시 홍 의원의 언행을 끄집어내 반격했다.

그러자 홍 의원은 1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재명 측 대변인이 나를 또 성폭행 자백범으로 몰았다”며 “허위사실 공표로 선거법을 위반하고,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하고, 국회의원직이 박탈되도록 엄중 책임을 묻겠다”고 썼다. 하지만 홍 의원은 12일 오전에는 SNS에 “고소·고발로 응징하기보다는 국민적 판단에 맡기는 것이 옳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확전을 피했다.

이 지사와 홍 의원 간 신경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 지사는 경선에서 상대 후보 비방은 자제하면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 등 야권 주자에 대한 공격은 이어왔다. 홍 의원은 이 지사를 ‘경기도 차베스’로 지칭하며 공방전에 불을 붙였다.


Today`s HOT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400여년 역사 옛 덴마크 증권거래소 화재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장학금 요구 시위하는 파라과이 학생들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케냐 의료 종사자들의 임금체불 시위 2024 파리 올림픽 D-100 솔로몬제도 총선 실시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